울산대교전망대는 울산 동구 봉수로 155-1에 자리하고 있다. 울산은 팔색조 매력이 있는도시로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분야 국내 대표 산업 단지와 순천만에 이어 두 번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태화강, 동해, 대왕암공원, 간절곶 등의 자연경관을 품고 있다.
아름다운 울산의 풍광을 울산대교전망대에서 한눈에 담아볼 수 있다. 2015년 5월에 울산대교 개통과 함께 울산대교전망대가 문을 열었다. 시원한 전망을 감상하고 망원경과 문화 관광 해설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국내최장이자 세계에서 3번째로 긴 울산대교와 이곳의 3대 산업인 석유화학, 자동차, 조선산업단지 및 2대 명산을 조망할 수 있다.
해발 203m에 자리하고 있는 지상 4층 구조에 높이 63m로, 1층에 AR, VR 체험관, 4D-VR영상관, 기프트샵, 카페, 매점이 있으며, 2층에는 야외 테라스, 3층은 전망대, 4층은 옥외전망대로 이루어져 있다. 360˚ 통유리로 된 3층 실내 전망대가 하이라이트다. 낮에 바라보는 풍경은 활기차고 밤에 내다보는 전망은 낭만적이다.
대왕암공원에서는 수령 100년이 넘은 해송이 우거진 숲길을 걷고 울산 울기등대 구 등탑과 신 등탑, 호국룡이 되었다는 문무왕 비의 전설을 품은 대왕암을 볼 수 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대교 너머에 자리하고 있으며 울산과 고래가 오랫동안 쌓아온 이야기를 들려준다. 고래광장, 고래조각공원, 선사시대고래마당, 수생식물원, 장생포옛마을 등이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