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대교전망대 아름다운 울산의 풍광과 낮의 활기와 밤의 낭만이 있다.

 

울산대교전망대는 울산 동구 봉수로 155-1에 자리하고 있다. 울산은 팔색조 매력이 있는도시로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분야 국내 대표 산업 단지와 순천만에 이어 두 번째 국가정원으로 지정된 태화강, 동해, 대왕암공원, 간절곶 등의 자연경관을 품고 있다.

 

 

 

아름다운 울산의 풍광을 울산대교전망대에서 한눈에 담아볼 수 있다. 2015년 5월에 울산대교 개통과 함께 울산대교전망대가 문을 열었다. 시원한 전망을 감상하고 망원경과 문화 관광 해설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국내최장이자 세계에서 3번째로 긴 울산대교와 이곳의 3대 산업인 석유화학, 자동차, 조선산업단지 및 2대 명산을 조망할 수 있다. 

 

 

 

해발 203m에 자리하고 있는 지상 4층 구조에 높이 63m로, 1층에 AR, VR 체험관, 4D-VR영상관, 기프트샵, 카페, 매점이 있으며, 2층에는 야외 테라스, 3층은 전망대, 4층은 옥외전망대로 이루어져 있다. 360˚ 통유리로 된 3층 실내 전망대가 하이라이트다. 낮에 바라보는 풍경은 활기차고 밤에 내다보는 전망은 낭만적이다.

 

 

 

대왕암공원에서는 수령 100년이 넘은 해송이 우거진 숲길을 걷고 울산 울기등대 구 등탑과 신 등탑, 호국룡이 되었다는 문무왕 비의 전설을 품은 대왕암을 볼 수 있다.

 

 

 

장생포고래문화마을과 장생포고래박물관은 울산대교 너머에 자리하고 있으며 울산과 고래가 오랫동안 쌓아온 이야기를 들려준다. 고래광장, 고래조각공원, 선사시대고래마당, 수생식물원, 장생포옛마을 등이 들어서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울산 간절곶 일출은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른다

울산 간절곶 일출은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 울산시 울주군 서면면 대송리 일원의 간절곶에서 12월 31일 밤 8시부터 1월 1일 아침 7시 50분까지 해맞이 행사를 진

withbeatles.tistory.com

 

 

울산테마식물수목원에서 다른 식물원과는 차별화된 시설을 만나보세요

울산테마식물수목원은 울산 동구 쇠평길 33-1에 자리하고 있으며, 기존 생태림을 이용한 친환경적인 식물수목원을 조성하고 우리나라 자생식물을 토대로 한 자연생태계의 회복과 기존 위락시설

withbeatles.tistory.com

 

 

울산조선해양축제 7월 울산 대표 여름 축제로 가볼만한곳

울산조선해양축제는 2023년 7월 21일부터 2023년 7월 23일까지 울산광역시 동구 일산해수욕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참가 신청 기간은 2023년 6월 12일부터 7월 10일까지이며, 기발한 배 콘테스트, 나이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