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해양레저를 즐길 수 있는 화성 뱃놀이 축제 2019

 

 

화성 뱃놀이 축제는 2019년 6월 5일부터 2019년 6월 9일까지 5일간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항로 5 화성시 전곡항 일원에서 화성시 주최로 펼쳐진다. "화성 뱃놀이 축졔"는 2019 문화관광 귝성축제로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해양레저 축제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전곡 마리나항이라는 화성시의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고급 요트. 보트 등의 승선체험과 육. 해상 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부대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화성시 대표 여름 축제이다. 삼국시대 해양 실크로드 교욕의 중심지인 전곡 나루터, 제부도 등 화성시의 풍부한 문화관광 자원을 활용하는 축제이다.

 

 

화성뱃놀이축제를 더 특별하게 즐기는 법으로는 승선체험, 육상 행상 체험프로그램과 캠핑장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국내 최고의 해양레저 축제 중 하나이다. 크루저 요트의 다양한 승선체험은 다양한 종류의 배에서 직접 느끼고 배우는 시간, 전곡항 즐기기는 낮에도 밤에도 아름다운 전곡항의 전경을 바라보며 힐링타임을 가질 수 있다. 쿠류저 요트, 우리꽃식물원, 하피랜드온천, 엄미술관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우리꽃식물원은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777-17, 매곡리 179-19 에 자리하고 있는 사계절 식물이 살아 숨쉬는 곳으로 5대 명산 설악산, 태백산, 한라산, 백두산, 지리산을 주제로한 한옥형태의 유리온실, 식물탐구원, 희귀식물 등산로 등이 조성된 우리꽃 식물들이 사계절 살아 숨 쉬는 식물원이다. 화성시 우리 꽃 식물원에는 전망대 및 산책로, 우리 꽃 키움실, 실내 관람관 등이 있다. 전시관 280년 된 해송인 소망나무, 1천년된 박달나무 뿌리의 천년의 기다림 등의 볼거리와 체험학습장, 은행나무 오솔길, 소나무 숲의 쉼터가 조성되어 가족, 연인에게 아름다운 우리 식물과 자연을 보여주고 있다

 

 

하피랜드는 화성시 팔탄면 시청로 888에 자리하고 있는 워터파크로 온천은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휴식처로 100% 천연온천수를 사용하는 하피랜드는 온천사우나, 워터파크, 24시간 찜질방 등이 마련되어 있는 1200평 규모의 웰빙 공간이다. 하피랜드 온천사우나만 이용 가능하며 야간 이용 시 21시부터 5시까지는 추가 금액이 발행하며, 찜질방, 워터파크 이용 시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하피는 이집트 나일가에 있는 물의 여신으로 풍요를 상징하기도 한다. 스파시설과 허브공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파 시설은 이집트풍의 미용탕, 실내외 유스풀, 찜질방, 숯가마 등 웰빙 시설을 갖추고 있다.

 

 

 

엄미술관은 창작의 예술적 삶이 스며들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 내에 보존되어 있는 미술관으로 오랫동안 작가의 작업실로 창작의 예술적 삶이 생생하게 스며있는 문화 공간이다. 엄 뮤지엄은 조각가 엄태정의 작업공간으로 30여년전 건축가 고 김성국 교수의 설계로 화성 봉담에 4동이 지어졌다. 그 중에 한 동을 작고 아담한 문화공간으로 개조하고 경기도에 미술관 설립허가를 얻어 미술관으로 개관하게 되었다. 미술관 인근에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융릉, 건릉의 사적지가 있어 경내에는 예로부터 자연경관이 아름답게 잘 보존되어 이찍이 화성 1경으로 지정 관광 명소이다.

 

 

뱃놀이축제 무료체험 프로그램에는 배동동 바다놀이, 물팡팡 물놀이, 바람의 사신단 퍼레이드는 시민참여 댄스퍼레이드이다., 뱃놀이 버스킹은 행사장 전역에서 상시 운영되며, 등이 있다.

 

 

뱃놀이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화성 뱃놀이 축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만나보자. 배빵빵 뱃놀이는 5000원에서 25,000원으로 다양한 보트, 요트, 유람선등을 직접 타보며 체험할 수 있는 승선체험, 바람의 사신단은 무료관람으로 실크로드의 전설이 열리다! 시민들 함께하는 퍼레이드 뱃놀이 사신단 행렬, 뱃놀이 풍류단은 1인 15,000원, 미취학아동 13,000원으로 제트스키, 플라이보드, 물대포 등의 볼거리를 승선체험과 함께 하는 풍류파티, 화성 어촌마을 탐험은 27,000원으로 백미리, 궁평리, 제부리 등 화성 어촌마을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다.

 

 

화성 여행지로 국화도는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섬으로 충청남도 당진군 장고리항에서 뱃길로 20분 거리에 있다. 500m 거리에 걸어갈 수 있는 무인도 토끼섬과 매막섬이 있다. 조선시대에 유배지였던 곳으로 동쪽해안은 바위투성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북쪽 해안에 조개껍데기와 모래가 섞인 해수욕장이 있다. 섬 주위에 고둥이 널려 있어 고둥을 딸 수 있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김, 우럭, 바지락 등이 생산되며 맛이 뛰어난 것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주변에 일출이 아름다운 석문면 왜목마을과 대호방조제, 난지도해수욕장, 고대면의 영랑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