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수제맥주&뮤직페스티벌은 대표적인 대전 맥주축제로 2019년 5월 30일부터 2019년 6월 2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대전 수제맥주&뮤직페스티벌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덕대로 480 대전 엑스포과학공원 한빛탑에서 수제맥주 제조사 바이젠하우스와 대전 MBC가 공동주최하여 펼쳐진다. 대전 맥주축제는 대전마케칭공사 후원 대전합동상사 협찬으로 2016년 처음 개최한 행사로 매해 대전엑스포 한빛탑광장에서 전국 수제맥주브루어리가 한자리에 모여 다양한 공연과 100여종의 주세맥주를 즐길 수 있는 행사이다. 2019년에 만날 수 있는 대전 맥주축제는 17지역의 수제맥주 브루어리가 참여하고 30여 대의 푸드트럭이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다양한 공연과 가수들의 퍼포먼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 수제맥주&뮤직페스티벌은 입장권 한장으로 모든 공연.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오천원 교환권이 포함된다. 입장료 1만원과 주민등록증 확인이 되면 5천원 교환권과 성인인증 손목밴드가 착용된다. 19세 미만 우리 아이들은 무료이며 부모님 동반시에 한한다. 샘플쿠폰세트는 쿠폰 4장과 컵4개가 1만원이며 매일 오후3시부터 5시까지 200명 한정 판매된다. 교환권을 들고 맥주 또는 음식으로 교환하며 부족한 금액은 추가 지불하여 구매할 수 있다. 전국 17개 수제맥주 브루어리를 만나는 기회로 대전 대표 먹거리들까지 맘껏 즐겨보자. 전국 열일곱 양조장의 모든 맥주가 한자리에 자리한다.
참여하는 수제맥주 친구들은 서울대표에 더쌔를라잇부루잉, 경기대표에 레비브루잉, 앰비선브루어리, 아트몬스터, 카브루, 히든트랙브루잉, 인천대표에 킬리가리브루잉, 강원대표에 문배어브루잉, 크레프트루트, 대전대표에 더랜지브루잉, 충청대표에 바이젠하우스, 프래티넘, 울산대표에 트레비어, 화수브루어리, 부산대표에 갈매기브루어리, 허심청브로이, 고릴라브루잉 등이 있다. 출연진에는 5월 30일 클럽데이에 18시부터 오빠딸, 싸이버거, 월 31일 인디밴드데이에 18시부터 로썸, 빨간의자, 몽니, 6월 1일 K-pop데이에 17시부터 전국대학생치어스대회, 써니힐, 군조, 스팩트럼, 6월 2일 8090데이에 18시부터 세컨드, 코요테, 캔 등이, 매일 21시부터는 EDM파티가 펼쳐진다.
부정 입장 발각 시 즉각 퇴장 조치되며 이에 따른 법적 제재가 있다. 손목밴드는 재발행이 되진 않으며 우천으로 인한 당일 환불은 불가하다. 과도한 행위, 음주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강제 퇴장 조치 및 법적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티켓 환불은 불가하다. 행사장 내에서는 캠핑과 취사가 금지되어 있으며 타 주류인 소주, 와인, 보드카 등은 반입금지이다. 흡연은 지정된 구역에서만 가능하며 응급상황이 생겼을 때는 가까운 진행요원에게 문의하여 협조를 받도롤 한다. 안내 부스와 간단한 응급처치 및 긴급 상황에 대비해 구급차가 대기하고 있다.
대전 맥주축제를 즐기로 다양한 대전 여행지도 만나보자. 대전 여행지로는 장태산자연휴양림, 한밭수목원, 유림공원, 대전오월드, 뿌리공원, 대전어린이회관, 엑스포 과학공원 등이 있다. 장태산자연휴양림은 대전 서구 장안로 461, 장안동 산 67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306.3m의 장태산 기슭에 조성한 최초의 사유림이자 민간자연휴양림으로 대전팔경 중 하나이다. 산 입구 용태울저수지를 지나면서 휴양림이 펼쳐지고 산 정상의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낙조를 발볼 수 있으며 장군봉, 행상바위 등 기암괴석이 보이다. 숲속의 집, 메타세콰이아 삼림욕장, 산림무화휴양관, 전시관, 건강지압로, 곤충체험장 등이 조성되어 있다.
한밭수목원은 대전 서구 둔산대로 169, 만년동 396에 자리하고 있으며, 정부대전청사와 과학공원의 녹지축을 연계한 전국 최대의 도심 속 인공수목원으로 각종 식물종의 유전자 보존, 청소년들에게 자연체험학습의 장, 시민들에게는 도심속에서 푸르름을 만끽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을 제하는데 목적이 있다. 목련원, 약용식물원, 암석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테마별 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열대식물원에는 맹그로브원, 야자원, 열대화목원, 열대우림원 등 6개원에 198종 9,300여본이 식재되어 있다.
유림공원은 대전 유성구 볼명동 2-1에 자리하고 있으며 갑천을 끼고 탁 트인 전망을 바라보며 산책하거나 피크닉을 즐기기에 딱 좋은 공간으로 봄이나 가을철 많은 대전 시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다. 봄이 되면 다양한 꽃놀이가 빠질 수 없는 계절인 만큼 꽃놀이 장소를 찾아 가는 분들이 많은데 알록달록 다양한 색상의 튤립들이 가득히 피어난 튤립 꽃밭을 조성해 놓았다. 붉은 튤립, 노란 튤립, 그라데이션이 들어간 튤립, 하얀 튤립까지 다양하다. 연못도 있고 작은동물원, 화훼원, 잔디광장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모두가 산책하기에 좋은 공원이다.
대전오월드는 대전 중구 사정공원로 70, 사정동 142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 속 자연이 살아있는 또하나의 세상이다. 주랜드와 플라워랜드, 조이랜드, 버드랜드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테마 공원이다. 2002년 5월 5일 개장한 대전동물원과 2009년 5월 1일 개장한 플라워랜드를 통합하였으며 2016년 9월 30일 버드랜드를 오픈하여 중부권 이남 최대규모로 새롭게 태어났다. 동물전시는 138종 940수, 놀이시설로 19개 기종, 썰매장은 사계절 썰매장, 사파리는 아프리카사파리, 마운틴사파리, 한국늑대사파리, 초식수사파리, 삼림욕장, 사계절광장, 공연장이 있다.
뿌리공원은 대전 중구 뿌리공원로 79, 침산동 산34 에 자리하고 있으며 민과 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조성된 전국 유일의 효를 테마 조성한 공원이다. 자신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와 12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과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팔각정자, 삼림욕장, 자연관찰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체험학습의 산교육장이다. 성씨상징의 조형물과 효주제 테마공원, 충효사상 및 주인정신을 함양하는 교육공원, 다양한 가족단위시설의 가족공원,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도심속의 자연공원이다.
대전어린이회관은 대전 유성구 월드컵대로 32, 노은동 270에 자리하고 있으며, 13세 이하의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복합문화 시설이다. 체험시설로는 체험숲, 사계절 상상놀이터를 운영중이며 뮤지컬, 아동전물프로그램으로 요리, 마술교실 등이 있으며 아뜰리에에서 생활 소품 만들기, 아동상담 등을 운영하고 있다. 36개월 미만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감각놀이터가 체험숲 내에 위치해 있다. 체험숲은 인터렉티브 체험과 미디어 기기를 접목해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유도해 건강한 재미를 선사한다. 사계절상상놀이터는 7세 이상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적합한 곳이다.
엑스포 과학공원은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 도룡동 3-1에 자리하고 있으며, 1993년 8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개최되었던 대전세계박람회가 끝난 뒤 그 시설과 부지를 국민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조성되었다. 대덕연구단지와 국립중앙과학관이 협력하여 개발한 각종 첨단 과학기술의 전시와 최첨단 영상을 통한 입체적이며 색다른 과학 학습의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주요시설로는 테크노피아관, 우주탐험관, 에너지관, 자연생명관 등의 전시관과 입체영화를 상영하는 전기에너지관과 소재관 이이맥스영화를 상영하는 지구관 등의 영상관, 과학아케이드관, 한빛탑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