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 2019와 아라뱃길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은 2019년 6월 15일 8시 30분부터 15시 30분까지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33번길 1의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일원에서 부산지방국토관리청과 K-water 부산권지사 주최로 펼쳐진다. 자전거 국토종주 시종점에 위치한 낙동강문화관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하여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은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인근 지역 30㎞ 내외의 평탄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은 시간이나 순위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완주만 하면 완주기념메달을 받을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 축제이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의 행사에는 을숙도 및 낙동강문화관 인근 30㎞ 내외의 코스 자전거완주, 부대행사로 식전공연, 자전거 완주행사, 자전거 관련 체험으로 외발자전거 체험, 자전거 발전기 체험, 인도어 자전거 체험 및 공연, 등번호추첨, 먹거리 등이 마련된다. 대회코스는 낙동강문화관에서 을숙도생태공원을 거쳐 맥동생태공원으로 다시 돌아 왕복한다. 개인 참가자는 구글독스를 통한 온라인 접수, 단체 참가자는 낙동강문화관 카페에 접속하여 단체참가자 신청서 다운로드 후 메일접수를 한다. 현장 당일 접수는 절대 불가능하며 참가비 10,000원은 보험가입비 및 기념품비용으로 사용된다.

 

 

낙동강자전거페스티벌의 행사를 주관하는 워터웨이플러스 낙동강문화관은 부산광역시 사하구 낙동남로 1233번길 1, 하단동 1150-2에 자리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즐거움, 노는 즐거움, 보는 즐거움으로 환경과 레저 문화가 결합된 수변도시의 문화미래를 엿볼 수 잇는 곳이다. 낙동강과 낙동강살리기 사업의 올바른 이해를 물 위의 도시를 걷듯큐브 하나한에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들에게 감성적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체험프로그램과 놀이시설을 마련하였다. 강을 주제로 한 미디어 작품은 관람객들에게 무화적 소통과 공감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다양한 체험 시설과 함께 수변도시 문화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주)워터웨이플러스는 녹색물류와 친수 관광 레저가 어우러진 신개념 복합시설인 경인아라뱃길의 효율적 운영관리와 아라뱃길의 친수경관 유지관리를 통해 관광객 유치 증진 및 국민 휴식공간 제공, 강 문화관을 기반으로 강 문화 확산을 통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주요사업으로는 아라뱃길 친수경관 유지관리, 마리나 운영, 친수관광레저인프라 운영, 강 문화관 운영관리 등이 있다. 2015년 국내최초 골드앵커 4.0을 획득하였으며 수상레저 체험, 요트면허 면제교육 등을 통해 해양레포츠 확산에 힘쓰고 있다.

 

 

 

경인 아라뱃길은 녹색미래를 향한 위대한 항해의 시작으로 물길 따라 감동이 흐르는 아라뱃길 유람선과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문화관광레저의 새로운 명소, 한강에서 서해로 대한민국이 세계를 품고 미래로 나아가는 800년 오랜 소망을 간직한 희망의 뱃길, 경인 아라뱃길에서 친환경 녹색미래를 만나보자. 수로 위로 유람선이 물길을 가르고 그 옆을 따라 자전거도로와 인공폭포, 수변무대, 등대, 바람개비 광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어우러져 자연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즈넉한 공간, 국내 최초 내륙뱃길 경인 아라뱃길이다.

 

 

경인 아라뱃길은 2011년 5월 25일 정식 개총을 하였으며 한강과 서해를 안전하면서도 빠른 뱃길로 연결하는 운하이다. 고려 고종 때와 조선 중종 때 운하를 건설하려 시도하였으나 실패하였으며 그 이후 간헐적으로 사업이 추진되었으나 기술의 한계와 급격한 도시화 등 주변여건에 의하여 중단되었다가 굴포천 유역의 대홍수로 인한 대규모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자 방수로 신설이 필요하게 되었고 이에 홍수예방을 위한 대량 수송로 확보와 평상시에는 운하 및 친수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경인운하사업을 추진하여 탄생되어 관광레저로 삶을 풍요롭게 하고 녹색미래를 선도하고 있다.

 

 

부산 여행지에는 중구 용두산길 37-55의 용두산공원, 해운대구 송정동 712-2의 송정해수욕장, 중구 책방골목길 8의 보수동택방골목, 해운대구 우동 710-1의 동백섬,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의 부산시민공원, 서구 암남동 송도해수욕장, 사상구 삼락동의 삼락강변체육공원, 영도구 영선동 4가 1044-6의 흰여울문화마을, 중구 비프광장로 36의 비프광장, 수영구 광안해변로 361의 민락수변공원, 서구 암남공원로 185의 암남공원, 동래구 온천장로 107번길 32 허심청온천탕,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의 센텀 스파랜드, 기장군 일광면 삼설리의 일광해수욕장 등 다양한 곳이 많이 있다.

 

 

부산타워는 부산의 명소들을 하늘에서 바라볼 수 있으며 부산여행의 새로운 여정 그 감동이 살아 숨쉬는 곳, 잊지 못할 부산에서의 경험, 부산타워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타워의 1층에는 전망대입구, 티켓부스, 팝톤&스낵, 기프트샵, 2층에는 전시관으로 블랙원더래드 인 부산, 4층에는 전망대와 하행 엘리베이터 타는 곳, 5층에는 전망대, 포토스튜디오, 기프트삽, 팔각정의 1층에는 빕스버거, 스낵바, 2층에는 투썸플레이스, 3층에는 투썸플레이스 등이 자리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