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성 빙어축제와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 강화도 빙어축제 확인

 

 

안성 빙어축제와 함께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 강화도 빙어축제 등 전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겨울축제를 살펴보자. 이번에 살펴볼 겨울축제는 안성 빙어축제와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 강화도 빙어축제를 비롯하여 인제 빙어축제, 물맑은양평 빙어축제 등이 있다. 먼저 인제 빙어축제는 2020년 1월 18일 토요일부터 2020년 1월 27일 월요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강원도 인제 빙어축제는 남면 빙어호 일원에서 만날 수 있으며 주소는 강원도 인제군 남면 부평리 555-2번지를 찾으면 되겠다. 인제군문화재단에서 주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이다. 이번 축제의 슬로건은 '대자연과 함께하는 겨울놀이 천국'으로 자연환경이 선물해 준 광활한 벌판 속에서 빙어를 잡고, 겨울 놀이터에서 다함께 즐기며 하나되는 축제이다.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관광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속에서 점점 더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는 축제이기도 하다.

 

 

이번 인제 빙어축제의 개막식은 1월 18일 토요일 오후 4시 30분에서 5시 40분까지 야외 메인 무대에서 펼쳐진다. 축하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불꽃 놀이도 만날 수 있다. 캐릭터를 소개하는 스노온 소개 영상과 스노온 클론 댄스가 펼쳐지며, 축제장의 빙어낚시터에서는 직접 잡은 빙어를 튀김으로 만들어먹을 수 있는 빙어요리마차를 운영한다. 체험료는 무료이다. 빙어 뜰채 체험도 해볼 수 있는데 빙어축제에서 인기 많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으며 하루 4회 행사가 진행된다. 체험료는 3,000원이다.

 

 

축제 기간 중 하루에 1번 빙어 여들털기 행사가 펼쳐진다. 인제 지역에서 옛날부터 내려오던 전통적 어로 관행인 '여들털기'를 빙어낚시에 접목시켜 펼쳐지는 행사이다. 축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빙어 낚시는 낚시두구와 미끼를 구입하면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체험이 가능하다. 좀더 따뜻하게 체험을 하고 싶다면 텐트 빙어 낚시를 해보자. 텐트 대여료는 1동에 15,000원이다. 가족단위로 축제장을 찾았다면 텐트 빙어낚시를 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다.

 

 

 

얼음 놀이터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ATM 체험에서 아르고 체험, 스케이트장과 얼음 썰매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유료로 진행된다. 얼음 위에서는 다양한 대회도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군부대 빙어올림픽이 펼쳐진다. 빙판대회장에서 군인장병들이 펼치는 다양한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인제군민 빙어올림픽이 펼쳐져 읍면대항전을 만날 수 있다. 얼음 게이트볼 대회와 함께 전국 얼음축구 대회까지 이색적인 이벤트도 빼놓지 말자. 두메산골에는 블루베리 떡국, 옥수수범벅, 뻥튀기, 수리취떡, 가래떡구이, 막걸리시음 등이 펼쳐진다.

 

 

인제 빙어축제와 함께 전국에서는 다양한 빙어축제를 만날 수 있다. 먼저 인천 강화군에서는 강화도 빙어 송어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2019년 12월 14일 시작된 축제는 2020년 3월 2일까지 이어진다. 강화도 내가면 고천리 신선 저수지일원에서 펼쳐지는 강화도 빙어 송어축제에서는 빙어낚시와 송어낚시 체험과 함께 이런이 빙어 맨손잡기와 얼음 썰매타기, 눈썰매타기 등의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축제가 펼쳐지는 신선저수지 일대는 봄이면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펼쳐지는 곳으로 주변 경관이 뛰어나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경기도 양평에서도 빙어축제가 펼쳐진다. 물맑은양평 빙어축제는 2019년 12월 6일부터 2020년 2월 16일까지 진행되는 경기도 양평 수미마을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마을 주민들이 합심하여 마련한 축제이기도 하다. 물맑은 양평 빙어축제를 찾을 가족과 연인, 단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빙어낚시를 비롯하여 전통 겨울놀이인 연날리기와 썰매타기, 팽이치기 등을 해볼 수 있으며 얼어있는 몸을 녹일 수 있는 따끈한 어묵과 군방, 찐빵과 달고나 등을 맛볼 수 있다. 점심에는 부녀회에서 끓인 떡국과 빙어튀김, 빙어회무침까지 먹어볼 수 있다.

 

 

양평 빙어축제에서는 체험 패키지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한정예약으로 접수를 받고 있으며 패키지상품을 이용할 경우 추가 비용없이 하루종일 축제 체험과 먹거리 등을 먹어볼 수 있어 농촌의 순박한 인심을 느끼며 재미있고 편안한 축제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전 예약으로 참가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아빠의 역할을 이해하고 아빠로서의 가족을 이끌고 있음을 배울 수 있고, 연인들에게는 따뜻한 겨울, 동료들과 함께는 빙어회와 막걸리로 서로 이해하고 하나되는 추억이 만들어 질 것이다.

 

 

 

경기도 가평에서는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가 펼쳐진다. 지난 2019년 12월 25일 시작하여 2020년 2월 23일까지 이어진다. 축제장은 네비게이션으로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강변로 17을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아름다운 산과 호수, 북한강이 흐는 고장 청평에서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에서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송어 낚시와 빙어 낚시와 더불어 빙어 뜰채잡기와 송어 맨손잡기, 얼음 썰매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저렴한 가격과 놀이시설로 사람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송어 빙어 낚시 축제이다.

 

 

청평은 에코피아를 실천하는 북한강 자락의 청정지역으로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북한강으로 아름다움이 듬쁙한 곳이다.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행사장을 운영하며 이용요금은 송어낚시는 성인은 15,000원, 초등학생은 12,000원이다. 빙어낚시는 성인은 12,000원, 초등학생은 8,000원이다. 송어 맨손잡기는 2마리까지 가능하며 체험료는 20,000원이며 빙어 뜰채잡이는 5,000원, 얼음썰매도 5,000원이다. 가평에서 겨울축제를 즐긴 뒤 주변 여행지까지 함께 둘러보자. 경기도 가평에는 아침고요수목원을 비롯하여 남이섬과 쁘띠 프랑스, 호명산과 청평호반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인제 빙어축제와 함께 마지막으로 살펴볼 겨울축제인 안성 빙어축제도 가보자. 안성 빙어축제는 지난 2019년 12월 28일부터 시작하여 2020년 2월 9일까지 이어지는 축제로 올 겨울 더~욱 신나게! 재미있게!!를 주제로 펼쳐지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행사이다.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 두메호수로 221로 검색하여 행사장을 찾아가면 된다. 안성빙어축제가 열리는 광혜원저수지는 차령산백 물줄기의 전형적인 계곡형 1급수 저수지로서 총면적 18만평의 경기도 안성시를 대표하는 대형급 저수지이다. 상수원 지역에 오염원이 없어 1급수를 자랑하며 주변 경관도 수려한다.

 

 

안성 빙어축제에서는 빙어낚시를 비롯하여 다양한 놀이시설과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겨울철 얼음판 위에서 펼쳐지는 빙어낚시, 눈꽃포토존, 얼음썰매, 눈썰매, 민속놀이체험, 맨손고기잡기 등의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말들어 진다. 특히 어린이들을 위해 빙어뜰채잡이행사와 눈썰매 등은 무료로 체험이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입장료는 1인당 5,000원이다. 5세 미만과 70세 이상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안성 빙어축제와 함께 주변 여행지로는 칠장사,  바우덕이 체험장, 안성 팜랜드, 한택 식물원, 양지스키장, 지산 스키장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