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양주송어축제와 함께 만나는 평창송어축제와 물맑은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축제

 

 

양주송어축제와 함께 평창송어축제와 물맑은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축제 일정과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고 겨울여행 계획을 세워보자. 평창송어축제와 물맑은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축제와 함께 만나볼 양주송어축제는 매년 1월과 2월에 걸쳐 산 좋고 물맑은 양주시의 불곡산, 노아산, 노고산 등에 둘러싸인 평원에 자리한 연곡저수지의 낚시터에서 "겨울 추억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라는 부제가 달린 송어얼음낚시를 매개로한 겨울 축제로 양주송어축제 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양주송어축제는 산 좋고 물 맑은 양주시의 보기드문 평원에 자리한 연곡저수지 설원 위에서 진행되는 행사로 "겨울추억 만들기는 가족과 함께"를 부제로 송어낚시를 매개로 한 축제인다. 송어얼음낚시, 전통 얼음썰매장, 송어 맨손잡기 이벤트, 어린이 빙어뜰채잡기 이벤트 등이 있다.

 

 

강화도 빙어송어축제는 강화군 내가면 고천마을 주민과 신선저수지 내수면 어업계에서 주최하는 겨울철 빙어, 송어낚시 행사이며 이곳은 봄이면 고려산 진달래축제로 널리 알려진 고려산 계곡에 위치한 신선저수지이며 주변 경관이 빼어나 사계절 관광객이 끊이지 않아 마을주민이 합심하여 8년째 이어온 지역축제이다. 이제 겨울철이면 전국에서 인기 있는 축제장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행사에는 얼음위 빙어낚시, 얼음위 송어낚시, 수상잔교 빙어낚시, 수상잔교 송어낚시 등이 있다. 빙어낚시체험은 만 3세이상 5,000원, 송어낚시는 2만원, 여성은 17,000원, 초등학생 이하는 10,000원이다.

 

 

강화도 빙어송어축제는 2019년 12월 14일부터 2020년 3월 2일까지 올 겨울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축제로 얼음상태에 관계없이 안전한 시설위에서 진행한다. 얼음썰매, 눈썰매, 송어낚시, 빙어낚시, 4륜바이크 등 다양한 겨울 레포츠를 체험할 수 있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자. 빼어난 자연 경관과 강화에서 제일의 맑고 깨끗한 수질에서 자생하는 빙어로 겨울요정 빙어낚시를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축제가 펼쳐진다.

 

 

평창송어축제는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하는 겨울이야기로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2월 2일까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의 진부시외버스터미널 앞에서 평창 송어축제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평창송어축제는 선조들의 삶을 축제로 승화시켜 눈과 얼음, 송어가 함께 하는 겨울이야기라는 주제로 매년 겨울마다 송어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송어낚시와 썰매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진정한 겨울 축제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송어는 연어과에 속하는 소하형 어종으로 한국의 동해와 동해로 흐르는 일부 하천에 분포하며, 북한, 일본, 연해주 등지에도 분포한다. 특히 평창군은 국내 최대의 송어 양식지이며, 평창의 맑은 물에서 자란 송어는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우리 조상들은 매년 겨울이 되면 눈이 많이 내려 옆집까지 서로 줄을 메어놓고 그 줄을 따라 눈 터널을 만들어 왕래를 하였고, 차가운 강바람에 개여울이 일찍 합강되면 강속의 큰 바위를 망치로 두드려 겨울 물고기를 사냥을 했다.

 

 

파주송어축제는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보자. 올해 제10회로 2019년 12월 28일부터 2020년 2월 9일까지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 광탄레저타운에서 광탄레저타운 주최로 펼쳐진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얼음속에서 낚아 올리는 송어얼음낚시체험, 아이들과 함께 신나는 눈썰매, 추억여행을 하는 전통얼음썰매, 전통놀이, 맨손으로 송어를 낚시하는 짜릿함의 송어맨손잡기체험, 어린이를 위한 즐거운 뜰채빙어잡기 어린이빙어뜰채잡기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통해 가족과 연인 모두가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파주송어축제의 얼음낚시 체험장에는 4,000홀이 마련되며, 눈썰매장은 슬로프 길이가 40m, 얼음썰매장은 800평, 맨손잡기 체험장 1곳, 어린이를 위한 체험장 1곳, 쉼터 및 먹거리 센타는 500명 동시 수용이 가능한 1곳, 송어구이 시설은 특수 제작한 구이 시설 1곳, 수유실 1개소, 의무실 1개소, 화장실은 이동식 화장실 1개소 및 최신식 거품식 화장실 12개소, 낚시용품 판매소 1개소 등이 있다. 맨손잡기 체험은 옷을 별도로 준비하여야 한다.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는 2018년 12월 25일부터 2019년 2월 24일까지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738에서 청평체험관광협동조합 주최로 펼쳐진다. 청평의 설빙 송어 빙어 축제는 저렴한 가격과 놀이시설로 사람들이 부담 없이 찾아 즐길 수 있는 송어 빙어 낚시 축제이다. 청평은 에코피아를 실천하는 북한강 자락의 청정지역으로 서울 춘천간 전철과 춘천 고속도로로 인해 30분대에 올수있으며 어느곳보다 가깝다.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북한강으로 인하여 아름다움이 듬뿍있다.

 

 

청평설빙송어빙어축제는 송어낚시, 빙어 낚시, 어린이 빙어 뜰채잡기, 송어 맨손잡기, 얼음 썰매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부대시설,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청평역과 청평터미널 인근에서 진행되는 이 축제는 낚시는 기본이고 얼음 위 카트타기 등 아이들이 즐길만한 어트렉션이 마련되어 있다.

 

 

양평 대자연 빙어송어축제는 2018년 12월 29일부터 2019년 2월 17일까지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금의길 69 지평 낚시터 일원에서 지평 낚시터 주최로 펼쳐진다. 수면적 35,000평의 대자연에서 은빛 빙어와 황금송어를 주제로 펼쳐지는 축제로 맑고 투명한 빙어와 황금송어를 낚시를 통해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행사내용에는 개막식, 빙어낚시, 송어낚시, 어린이 빙어 잡기체험, 군고구마 행사, 지역 먹거리 행사에는 지평막거리와 지평 된장이 있다.

 

 

양주송어축제와 함께 만나볼 마지막 겨울축제는 대자연 빙어 송어축제이다. 대자연 빙어 송어축제는 지역 특산물인 지평쌀, 지평막걸리, 지평된장, 유기농채소 들을 즐길 수 있고 서울에서 자동차로 1시간, 지하철 용문역에서 10분거리에 있어 당일 체험코스로 손색이 없다. 2019년 대자연 빙어송어축제는 가족, 연인들과 함께 빙어 낚시대회, 빙어시식회 ,송어낚시대회 ,송어회 등 다양한 주제로한 행사와 겨울에만 느낄 수 있는 썰매, 얼음썰매, 얼음전동바이크, 연날리기등 함께 얼음과 눈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