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국제레저대회 2021을 찾아보고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과 청평사를 둘러보자.

 

 

춘천국제레저대회 2021은 2018년 8월 24일부터 8월 27일까지 4일간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124  송암동의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춘천시 주최로 펼쳐진다. 정부승인을 받아 세계최초로 창설 개최된 2010춘천월레저경기대회의 지속적인 육성발전과 춘천의 레저스포츠 도시로의 도약을 위하여 짝수 해는 국제대회, 홀수 해는 국내대회로 각각 진행된다. 지난해 국제대회는 코로나 19여파로 국내대회로 준비했지만 의암호에서 발생한 선박 전복 사고 수습으로 취소됐다.

 

 

 

춘천국제레저대회의 경기종목으로는 액션스포츠, 인라인슬라럼, RC 레이싱 까롬, 수상스키 및 웨이크보드, 스포츠클라이밍, 아이스하키, 킹카누레이스, 다트, 태권무, 인라인스피드, 드론 레이싱, 딥워터솔로잉, 바둑 등이 있다. 시민참여 체험행사로 프리스비, 열기구 체험, 에어바운스, 수상레저체험에 동력과 무동력, 서바이벌 체험, 4D라이더, VR체험, 다도체험 등이 있다. Performing Arts, Street Dance, Couple Dance  등의 3개분야가 있다.

 

 

 

시는 올해 래저 대회를 국내대회로 준비 중이지만 코로나 19상황에 따라 유동적이다. 대회는 7~9월까지 주말에 걸쳐 열리는 방안과 8~9월께 분산해 개최하는 방안 등이 논의되고 있다. 

 

 

2018 IDO WORLD DANCE CUPS 는 2018년 8월 23일부터 8월 26일까지 4일간 춘천 호반체육관에서 국제댄스연맹 주최로 펼쳐진다. 월드댄스컵에는 월드총회, 월드댄스컵, 쇼공연 등이 있다. 주요 행사장소에는 실내장소인 춘천호반체육관, 춘천 송암스포츠타운 등이 있다. 월드댄스컵 종목에는 발레, 현대무용, 재즈댄스, 쇼댄스, 탭댄스, 스트릿 댄스, 포크댄스, 오리엔탈, 밸리댄스, 라틴댄스 등이 있었다. 앞으로 유치를 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대회이다.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은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 현암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유일한 애니메이션 박물관으로 2003년 10월 1일 의암호 호숫가에 개관하였고, 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인형극 공연 등이 수시로 열리는 애니메이션 특화도시 춘천시의 명소이다. 1층에서는 애니메이션의 기원과 탄생 및 발전, 애니메이션의 종류, 제작기법, 제작과정, 애니메이션 관련기기 발달사, 한국애니메이션의 역사, 2층은 북한관, 춘천관, 미국관, 일본관, 아시아를 포함한 기타 지역관으로 꾸며 세계 각국의 애니메이션 경향을 알아볼 수 있으며, 체험시설도 갖추고 있다.

 

 

 

청평사는 춘천시 북산면 오봉산길 810 청평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댐이 생긴 이후 더욱 유명해진 사찰로 소양댐에서 배로 15분 걸리는 섬속의 절이다. 현재 보물 제164호인 청평사 회전문과 극락보전 등이 있다. 절터는 강원도 기념물 제55호로 지정되었으며,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8호인 3층석탑이 있다. 공주탑이라고도 불리며 전설이 전해져 온다. 사찰 내에 있는 고려정원은 일본 교토의 사이호사의 고산수식정원 보다 200여 년 앞선 것이라고 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