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문화재 야행과 함께 명주 인형극제를 만날 수 있는 강릉으로 떠나보자. 이번에 만나볼 명주 인형극제와 함께 살펴볼 강릉문화재 야행은 2021년 8월 초순경부터 9월 중순경까지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 131번길 6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다시 깨어나는 천년의 관아, 대도호부관아 야행'' 으로 문화재청과 강원도, 강릉시 주최로 펼쳐진다. 강릉의 야간 문화재 향유 프로그램으로 야간에 보고 즐기는 문화재 및 공연,전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확대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지역 문화재 야간 향유 프로그램으로 테마 8夜가 있다. 야사夜史는 밤의 역사를 만나다. 야설夜說은 전통과 현대의 공연을 만나다. 야화夜話는 전시와 체험을 만나다. 야식夜食은 밤의 먹거리를 맛보다. 야시夜市는 밤의 문화시장을 만나다. 야로夜路는 거리공연을 만나다. 야경夜景은 밤의 경치를 바라보다. 야숙夜宿은 밤의 힐링을 만나다. 등이 강릉대도호부관아와 명줃동, 서부시장 등지에서 펼쳐진다.
< 사진출처 강릉문화재야행 >
1차에는 전통 연희극 강릉부사, 강릉 대도호부 관아 의복 패션쇼,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강릉 문화재 야행벨을 울려라, 강릉 사투리 콘서트, 백년의 울림, 세계무형문화유산 대향연, 인형 거리 퍼레이드, 강릉 문화재 야행 해설사와 함께하는 역사 투어, 강릉대도호부관아 수문장 교대식, 강릉 장인이 숨결을 만나다. 야행 우표만들기, 선거 역사사진전, 강릉 화폐여행, 마카오우 뮤지엄, 역사가 머문 사진 속 강릉, 밤에하는 전통놀이, 내 손안에 문화재, 문화재 그 이상의 가치로 깨어나는 칠사당이 7가지 정무 호구, 농사, 병무, 교육, 세금, 재판, 풍속 비리단속 체험 등이 있다.
강릉문화재 야행의 참여시설은 사적 388호 강릉대도호부 관아. 국보51호 임영관 삼문, 강원유형문화재 제7호 칠사당, 등록문화재 457호 임당동 성당, 강릉서부시장, 구 명주초등학교 명주 예술마당, 작은 공연장 단, 명주사랑채, 한국은행 강릉본부, 강릉시선거관리위원회, 강릉 KBS, 강릉 우체국 중앙동추체국, 갤러리 연 등이 참여하는 시설이다.
명주 인형극제는 2021년 8월 11일부터 2021년 8월 15일까지 5일간 명주예술마당, 작은 공연장 단, 강릉대도호부관아에서 명주인형극제추진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영동지역 어린이 대축제인 제8회 명주 인형극제가 20여개팀이 총 80여회 공연을 진행하며 손인형극, 종이컵인형극, 인형뮤지컬, 그림자 인형극 등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을 만나볼 수 있다. 부대행사로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한여름 밤의 인형극장>을 진행하면서 무더운 여름날 가족과 함께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야외 인형극 공연도 추진한다. 국내외 전문극단들이 출연하여 유수인형극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개막공연 및 다양한 장르의 인형극 공연, 인형극의 역사와 다양한 종류를 엿볼 수 있는 박물관 기획 전시, 명주인형극제 캐릭터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포토존 운영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