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화강 다슬기축제와 더불어 철원의 한탄강 하늘다리와 고석정까지 둘러보자. 이번에 만나볼 철원 한탄강 하늘다리와 철원 고석정과 함께 만나볼 철원화강 다슬기축제는 2021년인 올해는 취소하는 대신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위주의 철원 화강 다슬기 축제 리마인드 이벤트를 추진한다. 주요 이벤트로는 서로서로 토닥토닥, 발코니 콘서트와 Drive in 불꽃이벤트, 전국 칼군무 경연대회, 전국 어린이 그림 그리기 공모전, 군장병 편지쓰기 공모전 등이다.
철원화강 다슬기축제는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호국로 6442 화강 쉬리공원 및 김화생활체육공원 일원에서 철원군 주최로 펼쳐지는 가족관광형 여름축제이다. 철원화강 다슬기축제는 다슬기를 테마로 한 체험프로그램과 워터슬라이드, 수영장 등 각종 물놀이시설을 확충하여 매년 10만여명이 참가하는 전국 규모의 축제로 발전하였으며,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축제 콘텐츠대상의 축제관광부분에 4년 연속 선정된 철원을 대표하는 지역축제이다.
지난 축제에서는 개막 축하공연에 7080댄스 퍼포먼스, 퓨전국악, 워터분수 아트쇼, 연예인 축하공연, 불꽃놀이, 온가족이 즐기는 철원에는 컬투쇼, WATER LED 난타, 민군관 화합의 밤에 민군 태권도 시범, 밀리터리룩 패션쇼, 우정의 무대, 연예인 축하공연, 물놀이 체험프로그램으로 수상놀이기구, 지역문화예술단체 전시, 체험 프로그램 및 문화공연, 농특산물 홍보 및 판매, 향토음식점 등을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으로 120m 화강 워터슬라이드, 하강하라! 짚트랙, 황금다슬기를 잡아라, 토마토속 보물을 찾아라, 더위속 겨울왕국, 수영장 및 유아풀장, 백골한마음축제에는 군문화 체험, 군장비 전시 및 탑승, 마일즈 훈련장비 체험, 백골 신병수료식, 기타에 수상 놀이기구, 김화교 경관분수 조명, 지역 문화예술단체 전시, 체험프로그램 및 문화공연, 부대행사에 백골한마음 축제, KBS-N초청 철원 하강 다슬기배 전국 유소년 축구대회, 장수길 걷기행사, 토종어류 방류행사 등이 있다.
포천 한탄강 하늘다리는 한탄강에서부터 약 50m 높이에 세워졌고 56km에 달하는 한탄강 주상절리길의 벼룻길 노선과 멍우리길을 잇는 한탄강하늘다리는 빼어난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스릴까지 만끽할 수 있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다른 출렁다리와 다르게 중앙부가 위로 솟아있는 하늘다리는 한탄강의 상쾌한 바람과 관람객들의 발걸음에 따라 흔들림이 달라진다. 또한 다리 위에서 감상하는 현무암협곡과 푸른 하늘로 대비되는 풍경은 추억으로 남기기에 더 없이 좋은 명소이다.
한탄강 주변에는 하늘다리와 연계된 다양한 트레킹도 가능하다. 그 중 기존의 한탄강벼룻길 일부와 멍우리협곡을 거쳐 하늘다리로 돌아오는 비둘기장순환코스는 누구나 편하게 걸으면서 국내 내륙 유일의 현무암 협곡과 지질명소는 물론 포천의 빼어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트레킹 후에는 하늘다리 바로 옆 비둘기낭 폭포의 비경 속에서 더위를 날릴 수 있다. 비둘기낭 폭포는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물빛과 풍부한 수량이 전하는 폭포수 소리만으로도 힐링을 선사한다.
고석정은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탄강 중류, 신라 진평왕이 이곳에 고석정이라는 정자를 세운 이후로 주변 지역까지 통틀어 고석정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강 한가운데는 높이 10m나 되는 고석암이라는 바위가 서 있어 절경을 만들고 있다. 강 언덕에는 바이킹과 관람차가 있는 고석정랜드가 있으며, 고석정은 조선시대 의적으로 활약했던 임꺽정이 이곳에 숨어 활동했던 곳이기도 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