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가볼만한곳에는 우리선조들의 삶을
한국민속촌에서 체험할 수 있다.
에버랜드에서 가족단위의 즐거움을 안고
호암미술관에서 우리민족의 문화를 찾는다.
#한국민속촌
조선 시대 후기의 생활상을 살펴 볼 수 있는 곳이다. 각 지방별로 다양한 서민 가옥과 양반 가옥, 관아를 위시해서 서당, 한약방, 서낭당, 저잣거리 등을 복원해 놓았다. 민속촌 입구에는 엣 의복을 입은 수문장이 문을 지키고 서있다. 생활 용품을 만드는 유기공방, 목기 공방, 한지 공방, 베틀 공방, 대장간, 매듭공방등 다양한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민속촌 광장에서는 민속놀이가 재현되고 있다.
#에버랜드
각종 놀이시설과 계절마다 색다른 축제가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이다. 캐리비안베이에서는 사계절 물놀이를 즐길 수 있고 주토피아에서는 사자, 호랑이를 방사하고 있다. 초식동물과 천연 기념 동물등 다양한 동물들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유러피언 어드벤처에서는 프랑스식 정원과 네델란드풍 건축물이 들어서 있고 꽃 축제, 레이저 쇼, 음악 분수가 흥미롭다.
#호암미술관
우리의 전통 문화의 계승과 보존을 위해 그리고 우리의 민족 문화의 우수성을 재조명하기 위해 조성한 희원은 한국 전통 정원을 대표하고 있다. 석탑과 불상, 벅수, 석등의 석조물과 사군자를 포함한 자생 야생화가 곳곳에서 자라고 있다. 1만5000여점의 미술품들과 한국 전통정원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