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성 녹차밭 대한다원과 보성 대원사, 율포해수풀장으로 떠나는 보성 여행코스

 

 

보성녹차밭으로 유명한 대한다원과 함께 보성 대원사와 율포해수풀장으로 보성 여행코스를 세워보자. 보성녹차밭 대한다원은 전라남도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63-43 봉산리에 자리하고 있다. 보성군은 한국에서 가장 많은 차를 재배하는 지역으로 여러 문헌에 차의 자생지로 기록되어 있다. 지금도 보성군에서 생산되는 차는 전국 차 생산량의 40%를 차지할 정도로 차나무 재배가 활발하다. 대표적인 보성녹차밭인 보성다원은 대량으로 생산되는 보성군의 대규모 차 생산단지로 차나무 재배단지를 통틀어 일컫는 다. 보성읍 회천면에 걸쳐 대규모 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이 일대를 재배단지라고 한다.

 

 

보성읍에서 율포해수욕장으로 가는 18번 국도를 따라가면 봇재가 나오고 이 봇재 아래로 굽이굽이 짙은 녹새의 차밭이 끝없이 펼쳐진다. 잘 다듬어진 차나무들이 산비탈의 구부러진 골짜기를 따라 늘어서 있는데 주변 경관이 빼어나 사시사철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찾는 보성군의 명소이다. 1985년부터 해마다 5월 10일에 차문화 행사인 다향제를 열어 다신제, 찻잎 따기, 차 만들기, 차 아가씨 선발대회 등의 행사를 개최한다.

 

< 사진출처 보성대원사 >

 

다음 살펴볼 보성 여행코스인 보성 대원사는 보성군 문덕면 죽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원사를 품고 있는 해발 609m의 천봉산은 보성, 화순, 순천의 경계를 이루고 있다. 대원사는 백제 무녕왕 3년인 서기 503년에 신라에 처름 불교를 전한 아도화상에 의해 창건되었다. 전각으로는 산신각, 황희정승 영각, 김지장전, 천불전인 옥불전, 아동영각, 죽음 체험관이 수관정, 극락전, 귀자모신각, 정좌 등이 있다. 대원사 티벳박물관은 한국의 작은 티벳을 건설하고자 하며 티벳문화를 소개하고 티벳불교를 학습하는 공간이다

 

 


 

율포해수풀장은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8 율포리에 자리하고 있다. 고은 은빛 모래와 해송이 어우러진 청정한 바닷물을 이용하여 어린이와 성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81m의 터널 튜브형 슬라이드와 해적선, 아쿠아플레이, 유수풀 , 파도풀 등 놀이 시설을 갖추고 2,0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야외 풀장이다. 아름다운 어촌으로 선정된 율포솔밭해변에 위치하고 있어 천혜의 해안경관을 보망하며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시설이다.

 

< 사진출처 율포해수풀장 >

 

율포해수풀장은 썰물 때나 기상 조건이 좋지 않을 때, 다채로운 놀이시설이 있는 해수욕을 원할 대 이곳 풀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흥미진진한 놀이시간을 보장하는 율포해수풀장은 지하 120m에서 용출되는 심해수의 맑고 청정한 물로 인해 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어린이 및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전하게 유익한 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그 이용객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 사진출처 전라남도 >

 

보성 여행지로는 보성읍 녹차로 763-4 봉산리의 보성녹차밭,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4 동율리의 율포해수욕장, 보성군 웅치면 대산길 330 대산리의 제암산자연휴양림, 보성군 득량면 공룡로 822-51 비종리의  보성비봉공룡공원, 보성군 문덕면 죽산길 506-8 죽산리의 대원사,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4 동율리의 율포해수녹차탕, 보성군 득량면 오봉리 909-35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