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2020 축제 확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후포항 대게축제로 만날 수 있는 행사로 2020년 2월 27일부터 2020년 3월 1일까지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의 후포항 왕돌초광장 일원에서 펼쳐질 예정이었다. 하지만 올해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개최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아쉽지만 내년에 더욱 풍성해진 축제로 펼쳐지길 기대해본다.

 

후포항 대게축제인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개막식과 다양한 행사로 꾸며진다. 상설프로그램으로 붉은대게 다리살 빨리 빼먹기,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깜짝 경매, 읍면대항 대게줄 당기기, 앵그리 울진대게, 럭키박스, 공연프로그램으로 월송큰줄 당기기, 대게춤 플래시몹, 개막 축하공연, 울진군 연예협회 및 초대가수 공연, 홍석천의 대게레시피 콘서트, 후포 갓 탈렌트, 버스킹 공연 등이 있다.

 

 

전시프로그램으로는 울진대게와 붉은대게 전시관 홍보전시관 운영, 세계 대게요리 시연 및 전시, 대게잡이 참관 및 선상 일출 등 다양한 특별행사가 준비된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요트 무료 승선체험은 현장접수로 진행하며, E-SPORTS대회, 울긋불긋 미션 RPG게임, 다문화 의상체험, 다문화 의상체럼, 해경 507함 관람, 각종 무료시식 등이 있다. 체험행사로는 대게뚜껑 소원빌기, 떼배 노젖기체험, 풍선아트, 향주머니 만들기, 울진대게와 붉은 대게 무료시식, 전통주 시음 등이 마련되며, 울진 친환경 농수산물 직거래장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된다.

 

 

후포항은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로 울진군의 남쪽 끝에 자리하고 있다. 동해중부해역의 주요 어항이며, 꽁치, 오징어, 고등어, 대게, 가자미 등 동해에서 나는 모든 어종의 집산지이다. 항구 주변에 선박 모양으로 지은 후포수산업협동조합과 후포수협회센터, 어판장, 후포어시장, 횟집 등이 늘어서 있다. 높이 64m의 등기산에 후포등대가 있으며 주변으로 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방파제에는 이름난 바다낚시터이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와 함께 둘러볼 여행지를 만나보자. 먼저 백암온천은 울진군 온정면 온천로 5 소태리의 높이 1,004m의 백암산 동쪽 기슭에 위치하고 있다. 신라 때부터 알려진 유서깊은 온천으로 수원지는 3개소이고 수온은 32~53℃이다. 국민관광지로지정되어 있으며 종합온천장으로서의 각종 시설을 갖추고 있다. 유황질 온천으로 염화칼륨, 수산화나트륨, 수산화마그네슘, 중탄산철 등을 함유하고 있어 각종 질병에 효과가 많이 있다.

 

 

 

한화리조트 백암온천은 해안도로를 따라 푸른 동해를 바라보며 마음을 다스리고 금강송의 숲에서 뿜어나는 피톤치드에 정신이 맑아지며 천연온천수에서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곳이다. 산과 계곡, 그리고 바다가 한데 어우러진 자연친화적인 휴양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주요시설에는 온천학습관, 온천사우나, 식당 월송정, 울진특산물 코너 등이 있어 쉬어가면서 즐길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다.

 

 

죽변등대는 울진군 죽변면 죽변리에 자리하고 있다. 흰색의 팔각형의 콘크리트 구조물로 동해의 꿈과 희망의 100년을 비추는 죽변등대는 1910년에 건립된 등대이다. 안개시 보내는 소리신호기를 설치하여 안개나 풍우 속에서도 선박의 항로를 인도할 수 있으며 동해안을 항해하는 선박들의 뱃길을 인도하기 위해 건립된 것으로 어민들의 애환과 역사를 담고 있는 근대문화유산으로 안정감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하는 등대이며 용추곶에 등대가 위치하여 연안표지역할을 하고 있다.

 

< 사진출처 통고산자연휴양림 >

 

통고산자연휴양림은 울진군 금강송면 불영계곡로 880 쌍전리에 자리하고 있다. 태백산맥 줄기의 해발 1,066m의 통고산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500m의 깊은 산중에 있어 숲이 울창하며 가을단풍이 장관을 이룬다. 불영계곡의 상류에 자리하고 있어 입구에서 정상까지 10km 이어진 등산로를 따라 흐르는 계곡의 바닥과 양쪽 절벽에 화강암이 풍화되어 절경을 이루고 계곡물이 쏟아지면서 만들어진 크고 작은 폭포의 풍광을 볼 수 있다. 산림문화휴양관, 숲속의 집, 숲속수련장 등 휴양 시설을 비롯하여 자연관찰로, 물놀이장, 목공예전시실, 체력단련시설, 등산로, 산책로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주변에 신라시대 진덕여왕 때 의상이 창건했다는 불영사가 있고 불영계곡과 석회암 천연 동굴인 울진 성류굴 ,관동팔경의 하나인 망양정, 망양해수욕장 등이 자리하고 있다. 불영사는 울진군 서면 하원리 천축산에 자리하고 있는 신라의 옛사찰로 불영사를 중심으로 13km에 걸쳐서 비경을 이루는 불영사계곡이 펼쳐진다. 비구니 도량으로 절 마당의 연못과 연못 옆의 채마밭이 사찰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한다. 불영사계곡은 계곡을 흐르는 맑은 물과 기암괴석, 울창한 숲으로 어우러져 신비로우며 설악산의 천불동계곡, 오대산의 무릉계곡, 보경사계곡에 비해 오밀조밀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