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국내 겨울여행지로 춘천 닭갈비 골목과 춘천 찜질방, 김유정 문학촌을 살펴보자

 

 

국내 겨울여행지로 춘천 닭갈비 골목과 김유정 문학촌과 춘천 찜질방으로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이번에 알아볼 국내 겨울여행지인 강원도 춘천에서 춘천 닭갈비 골목에서 맛있는 먹거리를 먹고 김유정 문학촌을 둘러본 뒤 춘천 찜질방에서 피로를 풀어보자. 이번에 여행을 떠나볼 국내 겨울여행지인 춘천은 강원도 중서부에 있는 시로 강원도 도청 소재지로 행정의 중심지이다. 5개의 농공단지와 6개의 산업단지가 들어서 있으며, 소양호, 남이섬, 삼악산, 강촌유원지 등의 관광자원도 풍부하다. 춘천은 전국 최대의 수력발전지역으로 춘천, 의암, 소양강 수력발전소가 있다. 3개의 인공호수가 생기면서 내륙수운이 발달하고 있으며, 내륙지역과 연겨을 하고 있다. 춘천의 막국수가 유명하 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춘천 닭갈비 골목 중에 대표적인 곳은 3곳이며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곳이 명동 닭갈비 골목이다. 춘천에서 가장 큰 중심지인 춘천 명동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춘천에서 가장 유명한 먹거리인 닭갈비와 막국수를 파는 음식점들이 몰려 있는 골목을 말한다. 춘천 닭갈비는 크게 토막 친 닭에 고추장이 들어간 매콤한 양념장을 고루 발라 하루쯤 재워 둔 후 양배추, 양파, 고구마, 떡을 같이 넣고 무쇠철판에 구워 먹는 요리이다. 닭갈비는 다른 구이에 비해 값이 싸 서민들의 음식이었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김유정 문학촌은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김유정로에 자리하고 있다. 시설에는 김유정 생가, 김유정기념전시관, 민화 체험방, 도자기 체험방, 낭만누리, 한복 체험방, 전통염색 체험방, 김유정이야기집, 이야기 쉼터, 야외무대, 매점&식당 등이 있다. 김유정문학촌에는 사계절 야생화들이 철따라 저마다의 자태를 뽐내고 있다. 김유정문학촌에서는 들꽃을 만날 수 있으며 겨울에도 꽃을 만날 수 있다. 눈꽃들이 그 겨울의 꽃이다.

 

 

 

춘천 찜질방인 춘천월드온천은 호반의 도시 춘천의 최고의 수질의 온천으로 춘천에 단하나뿐인 온천이다. 찜질방이 들어서 있어 심신의 피로를 풀고 청정한 자연을 즐겨볼 수 있는 곳이다. 온천시설외에 찜질방 시설로는 불가마, 얼음방, 천연소금방, 황토방, 개인토굴방, 남녀수면실, 경락맛사지실, 회의실 및 미팅룸, 옥외수영장, 유아풀 장 등이 마련되어 있다. 부대시설로는 한식당, 분식점, 매점, 커피숍, 노래방, PC방, 오락기, 어린이놀이방 등이 방문객을 도와줄 것이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다음으로 만나볼 춘천 찜질방인 옥광산 찜질방은 춘천시 동면 금옥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춘천 옥광산은 한국에 하나밖에 없는 옥광산이자 전 세계에서 유일한 백옥광산이다. '옥산가 춘천옥'이라는 자체 상품명으로 옥 관련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옥광산의 연옥은 경도가 6~6.5도로 세계 최고 품질을 자랑할 뿐 아니라 인장 강도도 당이아몬드와 비견될 정도로 강해 잘 깨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옥동굴 체험장이 있어 옥에서 발생되는 전자기파장이 체내 산소를 활성화 시킨다.

 

< 사진출처 춘천시청 >

 

옥찜질방은 찜질방 내부 마감을 춘천 연옥으로 마감하여 다량의 우너적외선이 발열하여 인체에 이로운 작용을 한다. 원적외선은 적외선 중에 가장 파장이 긴 것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빛은 파장이 짧으면 반사가 되는 반면 파장이 긴 경우 잘 흡수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사람의 몸에 적외선을 쐬면 피부 안으로 들어가 열을 발생시켜 따뜻하게 느껴지게 되는 것이다. 열작용으로 각종 질병들의 원인인 세균들을 없애주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 생성에 도움을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