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 바다향기 테마파크를 비롯하여 유리섬박물관과 낙조전망대, 그리고 대부도 맛집 등이 있다. 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 다양한 여행지가 있는 대부도는 쓸쓸하지만 낭만적인 바다를 보러 서울 인근 바닷가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다. 서울에서 접근성이 좋은 안산 대부도는 여러 볼거리가 많은 겨울바다 여행지로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대부도는 드넓은 갈대밭이 조성되어 있으며, 대부도 가볼만한곳으로는 바다향기 테마파크, 유리섬박물관, 낙조전망대 등 낭만적인 겨울여행지가 눈앞에 펼쳐진다.
대부도 맛집 먹거리로는 갯벌이 많이 있어 바지락이 많이 잡히는 대부도의 특성상 안산대부도원조바지락칼국수맛집 간판을 내건 대부도칼국수맛집들이 즐비하게 늘어서 있다. 바지락칼국수는 주문이 들어온 즉시 신선한 바지락과 함께 끓여낸 손칼국수로 입소문이 나 있다. 대부도 바닷가에서 채취한 바지락의 신선한 맛과 향이 즉석에서 뽑은 손칼국수 면과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대부도의 먹거리로는 동동주와 함께 먹기 좋은 해물파전과 김치전도 있다. 배추김치는 매일 새롭게 만든 것을 사용해 파전과 김치전과 깔끔하게 잘 어울린다. 동주염전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가진 최고의 깸파리 소금을 생산하는 염전일고 한다. 수도권에서 유일한 재래식 소금 생산지로 체험도 해볼 수 있으며 시기는 5월에서 10월까지 운영한다고 한다. 탄도 어항 입구에 위치한 수산물 직판장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조개 구이며 새우며 회를 먹을 수 있다.
유리섬은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된 유리조각공원으로 현대 유리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해좋은 미술관, 진짜 유리 작가들이 눈앞에서 직접 작품을 만드는 공예시연장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작품을 눈으로 보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만들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많은 이들이 좋아하고 있어 대부도에서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한 번 도전해 보자.
바다향기 테마파크는 계절별 특색이 뚜렷하게 들러나는 사계절 내내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봄에는 튤립 향으로 가을에는 코스모스 향으로 물드는 곳이다. 고즈넉한 풍경과 인공 조형물들이 잘 어울려서 새로운 자연을 창조하고 있으며 잘 정비된 길위를 산책을 하면 마음들이 여유를 느끼게 하는 곳이다. 예쁜 풍경들이 많아 연인들, 가족들이 추억을 만들기에 여념이 없는 곳이다. 코끼리 열차가 운행중이어서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시화조력발전소가 인근에 있다.
낙조전망대는 구봉도에 자리하고 있다. 대부 해솔길을 따라 가는 길에 뱃살을 남겨놓고 올수도 있다. 할매 할아배 바위가 사이좋게 우뚝 솟아 있는 풍경을 보면서 개미허리다리를 넘어서 산을 넘어간다. 구봉도 낙조 전망대를 알리는 조형물이 들어서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낙조를 추억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돌아가는 길이 위험할 수 있기에 여유를 가지고 찾아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