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보령 가볼만한곳을 보면
옥마산 활공장에서 색다른
항공 레포츠를 경험해보고
석탄박물관이나 개화예술공원,
머드축제 등을 즐길 수 있다
#옥마산 활공장
보령시에서는 매년 활공대회가 개최된다. 보령을 둘러싸고 있는 성주산과 옥마산에서 보령 행글라이딩과 패러글라이딩 활공장을 만날 수 있다. 항공 레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메카 구실을 하는 곳이 바로 옥마산 활공장이다. 매년 활공대회가 열릴때면 전국에서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사람들이 찾아드는 곳이다. 활공장 옆에는 솔숲으로 된 휴식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보령 석탄박물관
옛 탄광촌의 생활을 알아 볼 수 있는 곳이다. 지하 400m탄광굴로 내려가서 탄광의 채탄과정을 체험해 볼 수도 있다. 박물관의 외형은 시커먼 석탄을 쌓은 듯한 모양을 하고 있다. 박물관 안에는 석탄을 채굴하는 도구와 연탄을 만드는 도구들이 전시되어있고 2층에는 탄광촌 가족들의 생활하는 모습을 알 수 있도록 되어있고 탄광굴 체험에는 음향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개화예술공원
넓은 공간에 여러 종류의 볼거리와 체험을 동시에 해 볼 수 있는 곳이다. 개화예술공원속에는 모산조형미술관, 조각공원, 야외 음악당, 한국현대육필시공원, 주제별 연못산책로, 허브랜드, 허브황토숯가마찜질방등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 들어서 있다. 산책로에는 돌조각 작품들이 허브랜드에는 수로에 물고기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보령머드축제
매년 7월 중하순경 대천해수욕장에서 열리는 머드체험축제이다. 이 기간에는 머드 씨름 대회, 거리 퍼포먼스, 머드 보디 페인팅 경연대회 등이 열리며, 참가자 누구나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머드 슬라이딩, 머드 교도소 체험도 빼놓을 수 없는 즐겨볼 거리이다.
#보령 8경
충남 보령 가볼만한곳으로 보령 8경으로 떠나보자. 보령 8경으로는 동양에서 유일하게 조개껍질로 백사장이 이루어진 대천해수욕장,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무창포 바닷길, 차령산맥이 빚어낸 아름다운 성주산 휴양림, 드라이브 하기 좋은 보령호, 억새능선과 서해의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오서산, 세개의 산봉우리의 외연열도가 있고 마지막으로 오천항과 월전죽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