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남도해양열차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먹거리가 있는 여행

 

 

남도해양열차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성한 남도의 문화를 이어주는 행복하고 편안한 SLOW 기차여행 남도해양열차가 영남과 호남을 연결하는 유일한 횡단철도인 경전선을 타고 남도의 맛과 멋을 찾아 떠난다.

 

 

남도해양열차와 함께하는 코레일 대표 기차여행에는 전주 한옥마을 자유여행, 서울과 부산에서 남도 먹방 투어, 서울에서 여수미항 알짜배기 투어, 부산에서 여수미항 알짜배기 투어, 광한루원뱀사골 트래킹, 부산에서 남해 독일마을/파독전시관/다랭이마을/보리암, 담양죽녹원/송광사/벌교시장, 전북 알짜배기 여행, 미항여수 노블리안 기차여행 등이 있다.

 

 

남도해양 열차 S-train 우리나라에서 가장 긴 횡단철도인 경전선을 타고 남도의 맛과 멋을 찾아 떠나는 S-train 을 찾아가보자.

 

 

 

S-train 의 'S'는 곡선 모양의 경전선과 리아스식 해안인 구불구불한 남해안 모양을 형상화하였고 바다의 영문인 'Sea'의 이니셜이다.

 

 

S-train 컨셉은 남도의 대표이미지로 쪽빛, 동백꽃, 거북선, 학선정이 떠오르며 경전선을 따라 펼쳐진 부산, 경남, 전남, 광주의 남도해양권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남도문화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한 낭만이 있는 열차이다.

 

 

남도해양열차 운행노선도는 남북으로 서울에서 영등포, 수원, 천안, 서대전, 익산, 전주, 남원, 곡성, 구례구, 순천, 여수로 가는 선로와 동서로 부산에서, 구포, 물금, 삼랑진, 진영, 창원중앙, 마산, 진주, 북천, 하동, 순천, 벌교, 득량, 보성으로 가는 선로가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