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중부내륙관광열차, 중부내륙과 백두대간을 둘러보는 관광전용열차

 

중부내륙관광열차는 중부내륙순환열차(O-트레인)와 백두대간협곡열차(V-트레인)를 통틀어 일컫는 열차이다. 중부내륙관광열차는 중부내륙백두대간을 가로지르며 떠나는 행복여행으로 자연그대로 오감으로 느끼는 힐링 여행이다. BEST 관광 지역 O.V-train 투어로 하늘과 맞닿은 땅, 백두대간을 간다. 백두대간의 기운을 받으며 자연이 만들어준 아름다운 풍경을 마음에 담아보자.

 

 

중부내륙순환열차 O-train은 중부내륙 백두대간을 가로지르며 차창밖으로 펼쳐지는 한폭의 수채화와 같은 절경을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찾아보는 행복한 여행이다. 그리고 따뜻한 차 한 잔, O-train 패스 하나로 중부내륙권 관광열차를 타러 가자.

 

 

고요한 두메산골이던 중부내륙지역이 들썩이고 있다. 코레일이 4월부터 두대의 관광 열차를 운행하면서 그 동안 풍부한 관광자원을 갖추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이 불편하여 관광객들의 접근이 어려웠던 중부내륙지역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중부내류관광열차와 함께하는 코레일 대표 기차여행으로는 O.V-train 낙동비경 트래킹, 협곡으로 떠나는 마을여행, 청령포 영월 기차여행, O.V-train 무섬마을, 부산 O.V-train + 하이원 추추파크, 울산 O.V-train 하이원 추추파크, 천혜의 자연 단양8경, 정동진 + 환선굴, V-train + 부석사, 영주부석사, 소수서원 등이 있다.

 

 

O-train 의 O는 'One'의 약자이며 순환을 상징하는 모양으로 중부내륙의 강원, 충북, 경북의 3도를 하나인 One으로 잇는 순환열차를 의미한다.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모티브로 제작하여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끼고 순환 운행하는 대한민국 4계절을 디자인한 매력적인 관광열차이다. 중부내륙순환열차인 O-train 은 서울, 영등포, 수원, 천안, 오송, 청주, 충주, 제천, 단양, 풍기, 영주, 봉화, 춘양, 분천으로 이어지며 백두대간협곡열차인 V-train 은 분천, 양원, 승부, 철암으로 이어진다.

 

 

관광전용열차를 이용할때에는 나드리패스를 이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나드리패스는 일정 사용기간 동안 중부내륙관광열차는 물론 남도해양열차,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의 관광전용열차를 횟수에 무관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자유석이나 입석으로 이용하면된다. 좌석을 이용할 경우에는 이용횟수에 제한이 있는데 2일권은 편도 4회, 3일권은 편도 6회이다. 추석과 설에는 이용할 수 없다. 자유입석권은 2일권은 5만원, 3일권은 7만원, 3일권은 10만원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