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홍천의 축제, 홍천강꽁꽁축제, 홍천찰옥수수축제. 홍천나라꽃무궁화축제

 

홍천에는 연중 다양한 축제가 펼쳐진다. 홍천강꽁꽁축제와 홍천찰옥수수축제, 홍천나라꽃무궁화축제 등이다. 홍천강꽁꽁축제와 홍천찰옥수수축제, 홍천나라꽃무궁화축제는 각각 12월에서 1월, 7월에서 8월, 10월 중에 펼쳐지는 축제이다. 축제가 많은 홍천은 태백산맥의 서사면에 자리잡아 땅의 기복이 심하고 동부와 북부에 1,000m 이상의 장중한 산봉우리들이 연이어 에워싸고 있는 전형적인 산악지방이다. 산자락 사이로 홍천강, 내촌천, 덕치천 등이 합쳐 흐르면서 군의 중앙부를 지나간다. 산성터와 절터가 많아 옛 홍천은 여러면에서 번성을 했던 고장이었음을 느낄 수 있다. 남한의 시,군 가운데 면적이 가장 넓으며 서울특별시의 3배이다.

 

 

 

홍천강 꽁꽁축제는 해마다 1월 초순경 강원도 홍천군 홍천강변일원에서 펼쳐진다. 매년 겨울이면 전국각지에서 모인 겨울을 이겨내는 사람들이 꽁꽁언 홍천강에서 송어와 정면승부를 펼치는 맨손송어잡기, 스노우월드 눈썰매와 얼음조각 전시 등을 찾아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찾아 즐기고, 체험하면서 어른들의 옛 향수와 아이들의 새로운 경험을 찾는 홍천강꽁꽁축제를 기대해 보자.

 

 

 

홍천찰옥수수축제는 매년 7월말에서 8월초에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옥수수 하나만을 테마로 열리는 축제지만 흥겹고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하다. 홍천찰옥수수축제는 눈으로 보며, 손으로 만져보는 것만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관광객이 한 몸이 되는 체험축제이다. 홍천은 여름철에 시원하고 풍요로운 휴식처를 제공한다. 홍천의 맑은 강과 계곡은 많은 사람들이 한여름을 시원하게 날 수 있도록 언제나 열려있다.

 

 

 

홍천나라꽃무궁화축제는 매년 10월 3일부터 홍천시내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다. 나라꽃 사랑운동을 펼쳐 무궁화가 우리꽃이 되는데 큰 공헌을 한 한서 남궁억 선생의 고귀한 얼을 기리고 나라사랑 정신을 군민정신으로 승화시켜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행사이다. 화합의 한마당 큰 잔치로 체육, 민속, 전통경기 등이 있으며 한마음 콘서트와 가요제, 조선시대 현감 순력행차재현, 시가행진, 홍천강 황포돛배 등 볼거리도 풍성하게 있는 홍천나라꽃무궁화축제에 가보자.

 

 

 

홍천인삼한우축제는 매년 10월초에 6년근 강원홍천인삼과 늘푸름 홍천 한우가 어우러져 명품홍천인삼한우축제가 열리게 된다. 청정한 공기와 맑은 물,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자란 인삼과 한우는 최상급의 품질로써 전국적으로 명성을 이루고 있다. 늘푸름 홍천한우를 축제장에서 맛볼 수 있으며 명품 6년근 강원홍천인삼을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홍천인삼한우축제로 찾아가 셀프식당을 찾아가자. 맛을 보자. 홍천인삼과 홍천한우를

 

 

 

홍천주변 관광지로는 1년 중 유일하게 10월 초에 개방하는 홍천의 은행나무숲을 찾아가보자. 홍천 은해나무숲은 한 개인이 30년 동안 가꾼 숲이다. 아내를 위해 이곳에 내려와 정착하면서 오대산 자락의 광물을 품은 광천수인 삼봉약수의 효험을 듣고 아내를 위하여 은행나무 묘목을 심기 시작하여 25년 만에 개방하였다. 은행나무숲은 힐링에 최고의 명소로 이름을 날리고 있으며 홍천의 특산품으로는 홍천잣, 홍천오미자, 홍천단호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