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거제섬꽃축제, 거제도 가 볼만한 곳으로 떠나는 가을 꽃 축제

 

 

거제섬꽃축제는 거제도 가볼만한곳으로 가을꽃을 직접 길러 전시하는 축제이다. 거제섬꽃축제는 해마다 11월 초순경 9일간 경상남도 거제시 거제면 농업개발원에서 열린다. 거제도 가볼만한곳은 다양한 곳이 있지만 가을철 축제시기에 방문해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축제는 가을꽃의 향연 등 6개 분야 60여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입장료는 일반인 단체는 2000원, 개인은 3000월이며 청소년과 어린이 단체는 1000원이며 개인은 2000월이고 거제시민은 30~50% 할인된다.

 

 

 

행사가 열리는 농업개발원은 농작물에 대한 연구 및 농업소득원개발 그리고 도시민들에게 농업교육을 통한 도시농업의 중요성과 필요성, 또한 농업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이 기관의 설립 배경이었다. 곤충체험관, 자생간, 야생화, 꽃테마공원 등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있는 곳이다. 농업을 활용한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힐링 공간으로 조성 운영되고 있다. 2021년 올해는 제16회 거제섬꽃축제로 코로나 19 확산세와 대체공휴일이 많아 전면 취소가 되었다.

 

 

 

 

거제섬꽃축제 행사내용을 살펴보면 거제시 공연단체의 마당놀이, 농악, 난타, 민요 등의 다채로운 문화공연과 함께 거제현령 부임행차 재현행사, 직장인 밴드 페스티벌, 전통민속 예술축제 등이 펼쳐지고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곤충생태체험관이 마련되어진다. 행사장에는 지역 농특산물과 향통음식 판매점도 마련되어 운영될 예정이다. 공예와 페인팅 등의 체험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주행사에는 주제관에서 국화분재전시, 힐링허브랜드가 있고 가을꽃의 향연에는 가을꽃 조형물 전시, 테마꽃 동산, 국화소품 등을 만날 수 있다. 농업기술 홍보에는 실증시험온실, 화목류시험포, 난지과수원 등이 있고 문화공연에는 마당놀이, 농악, 난타, 민요, 탈춤, 통기타, 락 공연 등이 있다. 체험행사에는 민속체험, 공예, 페인팅 등이 있다.

 

 

 

전시에는 국화분재, 야생화, 초화류 등 다양한 가을 꽃을 선보일 예정이다. 그리고 사진, 수공예, 꽃꽂이, 한국화 등이 전시되며 판매에는 농특산물, 전통향토음식 등이 있으며 경연대회에는 국화분재출품경연 등이 있고 특별행사에는 knn 직장인밴드 대회, 거제현령 부임행차, 전통민속 예술 축제가 있다. 꽃전시를 비롯해서 공연행사, 체험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인 거제섬꽃축제를 놓치지 말자.

 

 

 

한편 동백은 가을부터 봄까지 꽃을 피우고 동백기름을 짜 머리에 바르기도 하였으며 동백의 자생지로 거제가 있으며 학동동백림, 지심도 동백섬, 외간리 동백나무 등이 볼만하다. 야생화에는 많은 종류가 꽃을피우고 있다. 털머위, 팔손이, 병아리난초, 노루귀, 섬초롱꽃, 섬말나리, 해국, 층층나무, 천남성, 하늘말나리, 하늘타리, 두메부추, 감국, 쑥부쟁이 등이 있다. 국화는 종자식물 가운데 가장 진화한 식물로 보고 있다. 가을을 상징하는 꽃으로 사군자의 하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