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도음식문화큰잔치, 가을 먹거리축제

 

가을 먹거리축제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펼쳐진다. 제27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2021년 10월 15일 부터 2021년 10월 17일 까지 강진만 생태공원의 여수 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3일간 열린다. 대표적인 가을 먹거리축제인 남도음식문화큰잔치는 자연을 담은 맛깔스런 남도의 상차림이 펼쳐진다. 남도를 대표하는 음식전시관과 다양한 건강음식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상달행렬, 음식경연대회 및 시연, 농특산물 판매 장터와 식자재관, 음식판매장터,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들도 있을 예정이다. 주제는 ' 가을햇살, 좋은 사람 그리고 남도음식' 으로 전라남도와 담양군이 주최하며 (재)남도움식무화큰잔치 주관으로 개최된다. 가볼만한곳이 많은 담양은 역사와 문화, 사계절 푸른 대나무숲과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대숲맑은 생태도시이다.

 

 

 

남도음식은 오염되지 않은 바다와 산, 강과 들에서 나는 재료를 가지고 다양한 색과 맛에다 후덕한 인심과 웅숭깊은 손맛을 더해 다듬고, 씻고, 절이고, 버무리고, 굽고, 조리고 식혀서 만든 음식이다. 남도음식의 특징은 느림과 삭힘에 있다고 한다. 시간을 들이고 정성을 다하지 않으면 맛을 낼 수가 없는 음식으로 대대손손 내려져 온 전통의 맛이기도 하다. 천혜의 자연적인 조건이 더해진다. 남도음식문화잔치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전시, 체험, 참여, 부대행사 등 풍성한 내용으로 찾아오시는 관광객을 위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축제장을 준비하고 있다. 함께온 가족과 친지들이 함께 즐기고 남도의 맛깔스러운 진미의 음식을 맛을 보며 따스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고 한다.  

 

 

 

남도음식주제관에는 주제음식관과 9인의 남도음식명인 음식전시를 하는 명인전시관, 22개 시군전시관, 남도별미방에서는 남도음식명인과 남도음식전문가에세 남도음식을 지접 배우고 시식하는 상설 체험 스튜디오가 있다. 남도를 대표하는 음식전시관과 다양한 건강음식을 맛볼 수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고 상달행렬, 음식경연대회 및 시연, 농특산물 판매장터와 식자재관, 음식판매장터,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들이 관광객 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이다. 남도의 멋과 정이 담긴 음식, 그리고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세쿼이아길, 명품숲길을 거닐며 자연 그래로의 향기를 함께 만끽할 수 있는 잔치한마당이다. 판매행사에는 남도음식피크닉홀, 22개 시군 특산품 판매장, 담양군 특산품 홍보 판매장이 있다.

 

 

 

공식행사로 개막식은 주제관 입구에서 개최된다. 개막행사로는 '상달행렬'이 죽녹원 입구에서 주무대로 이동한다. 개막행사로 '상달제'는 10월 상달에 하늘과 조상님께 풍년에 대한 감사의 제를 올려 태평성대를 기원 하는 제례재현으로 행사 성공을 기원하며 환영리셉션이 있고 폐막행사에는 경연대회 시상식과 차기개최지 깃발 전달이 있다.

 

 

 

가을 먹거리축제답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농촌체험에서 돌산갓김치, 매실주먹밥, 표고전, 고무신 아트, 냅킨아트, 사과쥬스만들기, 커피로스팅 및 핸드드립, 석창포, 양갱초콜맀, 모싯잎송편이 있고 음식체험에는 아시아 음식, 수제청, 핑거푸드, 한식 디저트, 사찰음식, 한과와 다도, 수제막걱리, 막걸리식초 누룩만들기, 전통약과, 자연색 물들임, 죽로차, 대통밥, 떡 메치기, 쌀엿, 천연 건강 피자, 가마솥밥등의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남도음식문화큰잔치의 공연행사에는 축하공연에 댄스팀과 지역가수와 초청가수 공연이 있고 청소년 트로트 가요제, 퓨전국악 콘서트, 지역가수들의 신나는 향토가요제, 서울 팝스오케스트라 앙상블, 7080 나눔콘서트가 있다. 경연행사로는 제5회 전국죽순요리 경연대회, 단품요리발굴 경연대회, 남도음식 경연대회가 청년부와 일반부 그리고 전시부문으로 나누어 경연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