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도반시축제, 경북 10월 축제 아름다운 생명고을 청도의 주홍빛 이야기

 

 

청도반시축제는 경북 10월 축제로 2021년 10월 8일부터 2021년 10월17일까지 온라인으로 열린다. 이번 청도반시축제는 경상북도 청도군 화양읍 청려로 1846의 청도 야외공연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도반시는 우리나라 떫은 감을 대표하는 품종으로 상조, 영동 등에 분포하는 곶감용의 길쭉한 모양의 동시와 달리 그 생긴 모양이 납작하다고 하여 반시라고 한다. 행사내용에는 개막식 및 폐막시, 문화공연, 싱그린 청도반시 마켓 운영, 전시프로그램, 체험프로그램, 판매 및 먹거리행사, 연계행사로 2021 청도 세계코미디아트페스티벌이 있다.

 

 

 

청도반시는 육질이 연하고 당도가 높으며 전국에서 유일한 씨 없는 감으로 먹기에 편하고 가공에 매우 유리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떫은 감 중에서 가장 높은 차별성과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 청도군은 지리적으로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타 지역의 숫꽃가루가 자연 유입되기 어렵고 개화기인 5월 하순에 안개가 많아 방화곤충의 활동이 제한됨으로 감을 생산할 수 있는 조건이 좋은 자연환경의 도움을 받아 감을 생산할 수 있는 곳이다.

 

 

 

청도반시는 비타민, 아미노산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딸기, 감귤 등 다른 과실에 비해 월등히 많이 가지고 있는 비타민 C는 일반 비타민 C와 달리 열이나 물, 공기 등에 노출되었을 때 쉽게 파괴되지 않고 몸의 저항력을 높이고 노활방지, 피로회복, 감기예방 등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청도반시축제의 무대행사에는 10월 10일 18시에 방구석 '감'사 트롯콘서트로 ZOOM참여 가능하며, 10월 8일부터 10월 17일까지 맛보자! 청도반시~라이브커멋가 펼쳐진다. 즐기자! 청ㅈ도반시축제~에는 뻔뻔한 반시쿠킹 클라쓰, '감'잡아쓰~ 도전~ 청도골든벨_ZOOM참여 가능, '감'사 SHOW in 청도, 현장출동! '감'따라 '흥'따라, 반시 song 댄스첼린지, 청도반시 이색가요제 등이 마련된다.

 

 

 

전시행사에는 청도반시와 다양한 가공 상품들을 만나보는 청도반시품평회, 청도의 문예, 시 등의 작품을 만나보는 청도예술제, 뛰어난 상품성을 자랑하는 청도감물염색원단 및 상품을 전시하는 청도 감물염색 전시, 청도에서 서식하고 있는 야생화를 채취하여 자연 그래로의 색감과 표정을 화폭에 담은 꽃으로 그린 생명고을 압화 전시, 우리꽃, 야생화 전시, 청도 레일바이크 전시/홍보 등이 펼쳐진다.

 

 

 

체험행사에는 감따기 체험, 청도 감물염색 체험, 감잎으로 다양한 차를 우려내는 감잎차 다도 체험, 반시로 전통한과 만들기, 은은한 가을향기 가득한 향초 만들기, 돌가루 반시액자 만들기, 반시오르골 만들기, 캘리그라피도 배워보고 캘리머그컵도 만들어보는 반시캘리 체험, 애완견 조련 체험, 현상수배! 반시도둑을 찾아라 에는 미션을 완료하면 푸짐한 상품이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