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수성못페스티벌, 9월에 펼쳐지는 대구 대표 가을축제

 

 

수성못페스티벌은 해마다 9월 하순경 3일간 열린다. 대구 대표 가을축제인 수성못페스티벌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무학로 112의 수성못, 들안길먹거리타운, 수성아트피아 일원에서 (재)수성문화재단 주최로 펼쳐진다. 수성못페스티벌은 수성못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수상행사를 더욱 발전시켜서 대구를 대표하는 가을축제로 만들어가는 과정에 있다. 수성못페스티벌의 슬로건은 '물 빛 가득, 사랑 가득 띄우다'이다. 2021년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하여 아직까지 일정을 잡지못해 미정인 상태이다.

 

 

 

수성못페스티벌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해 온가족이 함께 먹고, 놀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지역민 한명 한명의 에너지가 모여 참여자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축제, 준비된 문화예술의 장으로 모두 함께 모여보자. 수성못이 보인다. 대구 대표 관광지인 수성못에서 호수와 물을 주제로 신명나는 한마당 축제가 진행된다. 도심 속 삶의 쉼터 수성못을 즐겨보자.

 

 

 

'수성못 판타지아'는 수성못 야경을 바탕으로 펼쳐진다. 수상 플라이보드, 영상분수, 레이저, 서치라이트, 불꽃놀이가 환상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축제의 백미를 장식한다. 수상무대에서 우수한 출연진들이 공연을 매일 진행하고 2km 의 수성못 둘레길 곳곳에 프린지 아트스트리트에서는 버스킹, 마술쇼 등 다양한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수성못페스티벌의 전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키즈 & 패밀리랜드'가 있다. 온 가족 구성원 모두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대형 물망이가 수성못에 띄워져 모든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게하고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하는 놀이동산, 어른들의 동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펼쳐질 것이다. 수성벼룩시장, 수성못 아트마켓, 수성못 사생대회 등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로 가득 채워질 수성못 페스티벌을 기대해 보자.

 

 

 

프로그램에는 A수상존에는 전문예술인 공연, 수성못 판타지아, 수상체험으로 플라이보드, 땅콩보드, 투명카약 경주, 블롭점프 드이 있고 B 키즈존에는 키즈랜드의 캐릭터 인형극, 코스튬 플레이어, 에어바운스 등이 있고, 하늘체험에는 열기구와 드론등이 있다. 테마공연 등이 펼쳐진다. C 테마존에는 꿈을 전하는 "구름물고기"버스킹 등이 공연되며 D 아트존에서는 타지역 문화재단 염계 프로그램, 아트마테스 퍼포먼스 공연, 축제 캐릭터 '물망이' 상품전 등이 있고 들안길먹거리타운에서는 들안길 푸드 페스티벌로 들안길 절반 구간 도로 통제로 로드 레스토랑, 공연, 전시, 장터 등이 펼쳐진다. 수성아트피아에서는 생활예술동호인 페스티벌이 준비되고 있다.

 

 

 

대구 대표 가을축제 수성못페스티벌의 부대행사로는 전국 우수외식지구 들안길에서 펼치는 "푸드 페스티벌"로 맛집 100여개가 밀집한 도로 1km를 통제하고 '로드 레스토랑'이 펼쳐진다. 들안길 대표 음식을 저렴한 가격으로 한변에 맛볼수 있는 일년에 단한번 있는 기회로 먹거리 외에도 다양한 체험,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행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