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춘천 가볼만한곳 대표적인 춘천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자

 

춘천 가볼만한곳 여행지로

물안개의 의암호 드라이브길

강원도립화목원의 야생화

춘천인형극박물관 체험

인형극장과 애니메이션박물관 추천

 

#의암호 드라이브길

 

 

 

춘천 가볼만한곳으로 의암호 드라이브길을 추천한다. 의암댐에서 춘천댐에 이르는 호반 길이 드라이브 코스로 이름이 난 곳이다. 넓은 호수와 산허리를 구불구불 이어지는 물길은 50리, 잔잔한 호수위에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광경을 바라보면서 드라이브를 하게 된다. 신라의 개국 공신인 신숭겸 장군의 묘역과 애니메이션 박물관이 길목에 있어서 둘러보기가 좋다. 춘천댐을 건너 의암호 건너편 길을 따라 공지천으로 내려오면 소양교가 나오고 소양교 옆에는 소양강 처녀가 치맛자락을 휘날리며 서 있다.

 

☞의암호

☞춘천댐

 

#강원도립화목원

 

 

 

다음으로 살펴볼 춘천 가볼만한곳은 강원도립화목원이다. 이곳은 강원도에서 자생하는 꽃과 야생초를 모두 찾아 볼 수 있는 곳으로 아기자기하게 조성이 되어 있어서 산책코스로도 걷는 길이 정겹다. 유리 온실에는 난대식물원과 관엽식물원 다육식물원으로 나누어지며 다육식물원에는 선인장으로 가득하고 전망대에서는 화목원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습지원, 돌산, 생태연못, 암석식물원도 있어서 체험을 하면서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강원도립화목원

☞강원도립화목원-대한민국구석구석

 

 

 

#춘천인형극박물관

 

 

다음으로 살펴볼 춘천 여행코스는 춘천인형극박물관이다. 춘천인형극장 옆에 자리한 박물관으로서 여러나라의 인형극과 한국의 전통 인형극등을 살펴볼 수 있는 곳이다. 막대인형극실, 손인형극실, 줄인형극실, 그림자인형극실 등 다양한 인형극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일반인들이 인형극을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인형을 직접 움직여 볼 수 있는 체험관을 활용하고 있다. 남사당패의 꼭두각시놀음도 여기서 볼 수 있다. 어린 자녀와 함께 방문하기에 좋은 춘천의 여행지라고 생각된다.

 

#춘천인형극장

 

 

다음 춘천 가볼만한곳은 춘천인형극장이다. 이곳은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간으로 다양한 인형극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다. 우리나라 최대의 인형극 전용 극장으로 수준 높은 공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인형극을 즐겨볼 수 있다. 해마다 8월이면 여러나라의 인형극단이 이곳에 모여서 춘천인형극제가 열리며 춘천마임축제의 행사장이기도 하다.

 

☞춘천인형극장

☞춘천인형극장-두산백과

 

#애니메이션박물관

 

 

마지막으로 살펴볼 춘천 여행코스는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 큰 재미를 주는 애니메이션박물관이다.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한 우리나라 최초의 전문 박물관이다. 1층에는 1960년도에 제작된 애니메이션 필름과 자료가 시대별로 전시되어 있으며 촬영에 사용하던 기구들도 전시되어 있다. 2층에는 북한관, 미국관, 일본관, 유럽관 등이 있어서 세계 애니메이션의 역사와 발전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전시하고 있다. 춘천으로 여행을 간다면 꼭 한번 둘러보면 좋은 여행지이다.

 

☞애니메이션박물관

☞애니메이션박물관

 

 

 

#춘천 여행지 안내

 

☞춘천 가볼만한곳 청춘과 낭만이 있는 춘천 여행코스

☞이색적인 춘천의 여행지와 빠질 수 없는 춘천 맛집

☞춘천 관광지도로 춘천 여행코스 찾아보고 여행코스를 세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