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해 가볼만한곳 수려한 경관의 만경대와 할미바위 전설이 깃들여 있는 곳

 

동해 가볼만한곳을 찾아보면

조선시대 누각인 만경대와

호해정과 할미바위를 볼만하고

백두대간의 한 봉우리, 초록봉과

망상오토캠핑리조트가 있다

 

#만경대

 

 

 

동해 가볼만한곳 첫번째 여행코스는 만경대이다. 이곳은 강원도 동해시 북평동에 있는 조선시대의 누각이다. 조선 광해군때 김훈이 고향에 돌아와 창건한 정자로 서쪽에는 두타산, 동쪽으로는 동해항, 정자 아래에는 전천이 흐르고 삼척의 죽서루와 쌍벽을 이루는 곳이다. 현종때 삼척부사 허미수가 경관의 수려함을 보고 만경이라고 불렀다고 한다. 그후 만경대라고 하였다.

 

☞만경대-한국민족문화대백과

 

#호해정,할미바위

 

 

다음으로 살펴볼 동해 가볼만한곳은 호해정과 할미바위이다. 1945년 조국의 광복을 기념하기 위하여 40여명이 힘을 모아 창건한 호해정에는 앞에는 전천강이 흐르고 뒤에는 동해바다의 해안선을 따라 기암괴석이 줄을 지어 늘어서 있다. 바닷물이 출렁이는 해안 절벽위에 지름이 2.5m의 흔들바위가 올라 안자 오늘도 흔들리고 있다. 이 바위가 할미바위이다. 할미바위에 얽힌 전설을 찾아보자.

 

 

 

#초록봉

 

 

 

백두대간의 한 봉우리고 수목이 울창하고 계곡과 숲이 잘 어울려진 아름다운 등산로이며 시민의 휴식공간이어서 많은 이들이 찾아오는 곳이다. 초록봉에 올라 소원을 빌면 소원을 들어준다는 전설이 있어 많은 이들이 소원을 빌기 위해 오늘도 찾아오고 있는 곳이다. 마을사람들은 치성을 드렸다 해서 칠성바위라고도 한다.

 

☞초록봉-한국지명유래집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마지막으로 살펴볼 동해 가볼만한곳은 망상오토캠핑리조트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자동차전용캠핑장으로 울창한 숲과 깨끗한 모래사장, 맑고 푸른 바닷물이 어울려져 자연을 찾는 이들의 레저공간으로 발달하고 있는 곳이다. 오토캠프장, 캐라반, 통나무집인 캐빈하우스, 목조연립주택인 아메리칸코테지, 훼밀리폿지 등의 친환경적인 자연경관 보존형 시설들이 늘어서 있다. 편의시설이 있어서 이용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고 산책로가 있어서 휴식과 레저활동에 알맞은 곳이라고 하겠다.

 

☞망상오토캠핑리조트

 

 

 

#동해 여행지 안내

 

☞동해 가볼만한곳 아름다운 풍경을 간직한 동해 9경

☞동해 여행코스 무릉도원과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동해만의 관광지

☞동해 망상 가볼만한곳의 무릉계곡과 천곡천연동굴과 추암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