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여행지 추천 장소로
속초로 여행을 떠나보자
강원도 속초에는 여인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여행코스가
많이 있다고 하니 알아보자
#연인과 함께하는 속초여행
동해안 여행지 추천 장소인 속초에서 연인과 함께하면 더욱 좋은 여행코스로는 2가지 코스가 있다. 첫번째 여행코스로는 영랑호, 등대전망대, 청초호 갯배, 아바이마을, 속초해변을 둘러보는 코스이며 두번째 여행코스는 엑스포타워, 엑스포유람선, 마리나요트, 설악해맞이공원 코스가 있다. 이번에는 제1코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제1코스> 영랑호 - 등대전망대 - 청초호 갯배 - 아바이마을 - 속초해변
<제2코스> 엑스포타워 - 엑스포유람선 - 마리나요트 - 설악해맞이공원
#영랑호
영랑호는 자연호수로 삼국유사에도 기록이 남아있는 곳이다. 기록을 살펴보면 신라 화랑 영랑이 영랑호 부근에 머물면서 풍류를 즐겼다고 적혀있다. 현재는 시민들의 산책코스로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다. 봄이 되면 흐드러지게 꽃피운 벚꽃을 구경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이기도 하다.
#등대전망대
자연에 둘러싸여 있는 등대전망대는 내려다보이는 전망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데이트를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장소 중 하나인 등대전망대에서는 설악산 경관에서부터 주변 해안선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선을 지나 금강산 자락까지 조망할 수 있다.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하절기에는 아침6시부터 오후 5시30분까지, 동절기에는 아침7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청초호 갯배
속초에서 볼 수 있는 갯배는 중앙동과 청호동 아바이 마을 사이의 바닷길 양쪽에 이어져있는 쇠줄을 사람의 손으로 직접 당기면서 배를 앞으로 끌고가는 방식으로 운영되는 일명 멍텅구리배이다. 드라마 '가을동화'에 나오면서 더욱 유명해진 곳이다. 연인과 함께 줄을 당기면서 바다를 건너본다면 더욱 의미가 남다를 것이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장소로 고려해봐도 손색이 없는 여행지이다.
#속초해변
마지막으로 살펴볼 속초에서 연인과 함께하면 좋은 여행지는 속초해변이다. 연중 개방된 해변으로서 풍경이 아름다워 속초8경 중에 속하는 곳이기도 하다. 동해안 여행지 추천 장소 중 하나인 속초해변에는 1.2km길이의 백사장이 있으며 목재 산책로와 해변 뒷변 송림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샤워실이나 화장실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