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2025년 5월 3일 토요일부터 2025년 5월 18일 일요일까지 남이섬 일대에서 세계책나라축제위원회 주최, 남이섬교육문화그룹 주관으로 펼쳐진다. 남이섬은 연간 300만 명이 방문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예술이 조화를 이루는 장소이다.
행사내용으로 공연에는 인도문화공연, 한국-인도 콜라보레이션 공연 등, 전시에 인도 신화 및 라마야나 관련 전시 등, 체험으로 웰니스 프로그램, 인도 문화 체험
아름다운 남이섬에서 책을 중심으로 전시 ,공연, 조성, 워ㅡ숍이 어우러지는 남이섬섹계책나라축제가 개최된다. 이 축제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교류의 장이며 방문객들에게 동화 같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2005년 시작해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하는 남이섬세계책나라축제는 지난 9회째부터 주빈국 테마를 적용하여 2019년 덴마크, 2021년 포르투갈, 2023년 핀란드를 각각 주빈국으로 삼았으며 2025년 축제의 주빈국은 인도이다.
남이섬은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이섬은 동화 나라, 노래의 섬을 콘셉트로 다양한 문화행사 ,콘서트 및 전시를 꾸준히 개최해 오고 있으며,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추억을, 문화계 인사들에게는 창작의 터전과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는 자연 생태 문화공간이다.
인도는 남부 아시아에 있는 나라로 정식명 칭은 인도공화국이며 힌디어로는 바라트라고 한다. 인구는 세계 2위이며 국토 면적은 세계 7위이다. 서쪽으로 파키스탄, 북동쪽으로 중국, 네팔, 부탄, 동쪽으로 방글랃시 미얀마와 국경을 접한다. 아시아 문명의 원천으로 불교가 발상한 곳이며, 천축이란 이름으로 예부터 알려졌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