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페스티벌은 2025년 5월 3일 토요일부터 2025년 12월 6일 토요일까지 19시부터 21시까지 제민천 감영길 일대에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공주시 등이 주최하고 (재)공주문화관광재단 주관으로 펼쳐진다. 공주 페스티벌은 공주시에서 펼쳐지는 공주 (Princess)컨셉의 야간관광 콘텐츠이다. 개최 일정은 5월 3일, 7월 5일, 10월 4일, 12월 6일,

메인프로그램으로 공주 (Princess)컨셉의 야간 퍼레이드, 부대프로그램으로 플리마켓, 공주 (Princess)컨셉의 이벤트,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프린세스 메이커 패키지 ,각종 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제민천 감영길 일대에서 펼쳐지는 공주 (Princess)컨셉의 야간 퍼레이드, 야간 플리마켓의 공주들의 이벤트는 계절별 다른 컨셉으로 제민천을 찾아온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을 주제로 펼쳐질 공주들의 페스티벌은 제민천 감영길 일대를 색다르게 물들일 예정이다.

제민천은 공주시 금학동에서 발원하여 금성동에서 금강으로 유입되고 도심지역을 가로지르고 있다. 도심 사이 살아있는 생태하천으로 현재는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 산책로 실사타일 등 친환경적인 살아있는 생태하천으로 복원시키고 수변녹지 및 휴식공간을 확보앙 공주 시민들과 여행객을이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 되었다.
공주와 부여는 삼국 시대 백제의 옛 도읍지로 백제의 역사 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도시들이다. 옛날에 백제는 고구려의 공격을 받아 한강 남쪽에 있던 한성을 버리고 공주로 왔다. 이후 다시 부여로 도읍을 옮겼다. 공주는 충청남도의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으며 전라북도 장수에서 시작된 금강이 흘러 여러 작은 하천과 합치면서 공주와 부여를 지난다.

금강은 전라북도 장수군 장수읍에서 발원하여 충청남북도를 거쳐 강경에서부터 충청남도, 전라북도의 도계를 이루면서 군산만으로 흘러드는 강, 우리나라 6대 하천의 하나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