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축제 일정으로 만나볼 율봄식물원 봉선화 시즌은 2024년 8월 3일부터 9월 8일까지 율봄식물원 농산물 체험장에서 율봄식물원, 율봄농업예술원의 주최로 펼쳐진다. 요금은 1인 5,000원이며 소인 대인 공통이다. 체험비가 별도 발생한다. 봉선화 꽃 피는 여름부터 가을까지 율봄식물원 야외 정원 곳곳 봉선화와 서양 봉선화인 산파첸스가 분홍의 고운 빛을 물들이고 있다. 봉선화는 여름에서 가을까지 오랜 기간 아름다운 꽃을 피워내고 있다. 율봄의 야외 정원에서 은은하게 피어나는 봉선화 매력을 느껴볼 수 있다
율봄 식룸원, 농업예술원은 2만 여평 야외 공간에 조서오딘 실외 식물원으로 계절별로 피고 지는 다양한 꽃과 나무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곳곳에 마련된 벤치와 평상에서 초록의 청정 자연을 만끽하는 휴식이 가능하다 .봉선화 시즌을 맞아 봉선화 손톱 꽃물들이기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로즈마리 식물심기는 10,000원, 향기압화 목걸이 만들기는 10,000원이다. 상시 운영 체험으로 유료이며 레일썰매장 이용과 동물먹이주기 체험등이 마련된다.
율봄식물원(율봄농업예술원)은 농업과 자연예술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숲 속 쉼터로 농업을 예술적 시각에서 가꾸고 작푸화시켜 청정 자연을 제공하는 농촌예술테마농원으로 농촌과 예술이 하나된 모습의 농벙예술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식물원과 어우러지는 농촌경관의 모습 그 안에서 진행되는 계절별 농촌체험, 아름답게 가꿔진 자연 속에서의 편안한 휴식과 함께 정직하게 재배된 신선한 농산물을 이용한 계절별 체험이 가능한 청정 자연 체험학습공간이다. 동심과 고향이 보인다.
현인가요제는 2024년 8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 2일간 송도해수욕장에서 펼쳐진다. 현인가요제는 한국 대중가요계의 거목인 고 현인 선생을 기리고 전국의 우수한 신인가수를 발굴하기 위한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가요제로 매년 8월 부산 서구 송도해수욕장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예술인협회가 주최하고 부산시와 서구청이 후원하는 현인가요제는 전국의 실력 있는 신인가수 발굴과 대중문화 진흥에 이바지하기 위해 지난 2004년부터 개최되어 왔다.
대한민국 제1호 공설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의 아름다운 밤바다와 참가자들의 수준 높은 경연이 돋보이는 현인가요제는 전국에서 몰려온 수만명의 관람객에게 아름다운 추억과 향수를 불러 일으키며 신인가수들의 등용문으로 정착되고 있다. 가수들은 8월 3일 토요일 18시부터 21시에는 박선빈, 리아킴, 소유미 ,배금성 등이 출연하며, 8월 4일 일요일 19시부터 21일시에는 장윤정, 황민우, 황윤성, 우연이, 박상현 등이 출연한다.
송도해수욕장은 부산 최초로 개장한 해수욕장으로 자갈치시장에서 3㎞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부산에서 제일 먼저 1913년에 개장한 해수욕장이다. 1996년 4월 군사보호구역에서 개방된 도시 자연고우언인 암남공원과 바다낚시로 유명한 두도공원으로 연결된 송도는 울창한 원시림과 자연 그대로 보존된 기암괴석, 그리고 부산의 상징인 갈매기와 멀리 영도를 배경으로 한 조영한 바다정경이 장관인 곳이다. 암남공원은 해안생태공원오름 전망대 ,산책로, 카페, 횟집이 즐비하다.
평택호 물빛축제는 2024년 8월 3일부터 8월 4일까지 2일간 평택호 관광단지일원에서 펼쳐진다. 물과 빛을 주제로 다양한 공연 및 체험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불꽃 행삭를 진행하여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평택호는 2009년 관광단지로 지정된 관광 허브시설로 평택호 물빛축제는 아름다운 평택호 관광단지 일대에서 펼쳐지는 평택시 대표 주민주도형 지역 축제이다. 아름다운 평택호의 풍경감상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수 있는 기회다.
상설공연과 체험으로는 주민자치 동아리 및 예숧인 상설공연, 체험부스 쿨존 등이 운영되며, 물놀이와 먹거리에는 물 미끄럼틀, 버블머신 등 다양한 물놀이 프로그램, 여름철 인기 있는 음식과 음료고 구성된 푸드트럭이 마련된다. 물빛콘서트는 다양한 기획공연 및 불꽃놀이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부대행사에는 물빛열차 체험, 평택이 포토존, 안정리예술인광장 오픈큐브 프로그램, 평택시 로컬푸드 직거래 장터, 모래톱 버스킹 등이 마련된다.
평택호는 경기 평택시 현덕면 대안리 1396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역에 따라 아산호라고 부르기도 한다. 안성천 하구에 있는 인공담수호로 아산만방조제가 건설되면서 생겨난 인공호수이다. 평책지구 대단위 농업개발사어브이 용수원을 조성하고 역류하는 서해 조수의 염해 및 연안 참식을 방지하기 위하여 방조제의 길이는 2,564m이며, 높이는 8.5m로 제방 위 도로의 너비는 12m이다. 연평균 필요한 용수 1억 800만t을 공급하고 남는 물은 안쪽에 조성한 인4공담수호인 남양호에 송수한다.
아산호/평택호, 남양호 2개의 담수호를 용수원으로 하는 평택지구의 대단위 농업개발사업이 완결됨으로써 경기.충남에 걸친 지역의 홍수와 한해 대책이 크게 개선되었을 뿐만 아니라 농지확장 ,미곡증산의 개발 효과를 가져왔다. 그 밖에도 양어, 양식사업의 터전을 제공하게 되었다. 아산호는 남양호와 함께 1977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유원지로 개발되었으며 수로는 낚시터이다. 아산호와 평택호가 혼영되고 있으며 명칭에 관한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율봄식물원 봉선화 시즌
축제기간 : 2024.08.03 ~ 09.08
장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태허정로 267-54 율봄식물원 농산물 체험장
주최 : 율봄식물원, 율봄농업예술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