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명산자연휴양림 깊은 계곡이 인상적인 가평의 자연휴양림

유명산자연휴양림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가일리에 위치하고 있다. 유명산자연휴양림은 해발 862m의 유명산 입구지계곡 안쪽으로 조성되었으며 사방을 산들이 울타리를 형성하여 둘러쳐있다. 참나무가 많은 곳은 천연림지대이며 낙엽송, 잣나무가 많은 곳은 인공림 지대로 함께 어우러진 숲이 기암괴석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있다.

 

 

 

등산로 주변에는 갈참나무, 단풍나무 등이 자라며 정상에는 고사리와 억새밭이 있고 지역 특산물인 취나물, 고사리, 곰취, 더덕, 머루와 표고버섯 등이 자생하고 있다. 선어치와 농다치 고개는 유명산과 주변 일대의 산이 잘 보이는 곳이다. 농다치에서 남쪽으로 양평 방향으로 내려오면 삼각산과 통방산을 잘 볼 수 있다. 저녁 무렵이면 아름다운 산너울을 촬영 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유명산자연휴양림

 

 

휴양림 안에는 체력단련장, 삼림욕장, 오토캠핑장, 캠프파이어장, 다목적광장 등의 편의시설과 임간수련장, 우리온실, 눈썰매장, 야생화단지, 순환도로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유명산자연휴양림

☞선어치-한국지명유래집

 

#유명산 등산코스

 

 

깊은 산속으로 찾아온 듯 깊은 계곡의 모습으로 유명한 유명산 자연휴양림은 유명산과 중미산 어비산으로 둘러싸는 계곡은 한나절 가량의 짧은 등산 코스로 좋은 곳이다. 휴양림 중간 지점의 옹달샘에서 시작되는 등산로는 유명산 북릉을 따라 정상으로 오르고 동릉을 거쳐 유명계곡으로 내려오게 된다, 소요시간은 세 시간 정도이며 남한강의 전경을 시원스럽게 바라보면서 산행을 하게 된다.

 

☞중미산-대한민국구석구석

☞어비산-위키백과

 

 

 

#자연학습장소

 

숲속의 집과 차량을 수용하는 오토캠핑장, 야영 데크가 42개를 갖추고 있는 야영장 등 자연 속의 숙박시설이 완비되어 있으며 이 곳에는 대단위 자생식물원이 있는데 난대식물원, 향료식물원, 습지식물원, 암석원, 자연학습원, 우리꽃길 등 다양한 생태학습공간들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자연학습을 잘 할 수 있는 장소로도 유명하여 많은 학생들이 찾는 곳이다. 휴양림 주변의 드라이브코스는 설악동 방면으로 연결이 되는데 휴양림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멋진 드라이브의 추억이 되어 남을 것이다.

 

☞유명산-대한민국구석구석

☞설악동-두산백과

 

#가평군 축제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포도 축제, 북한강축제, 가평군 한석봉선생 전국휘호대회, 운악산 산사랑 물사랑축제, 연인산 들꽃축제가 있다.

 

청평 얼음꽃 송어축제

☞연인산 들꽃축제-두산백과

 

#유명산자연휴양림 주변 관광지

 

 

주변 관광지에는 용문산과 환화 양평리조트, 청평유원지 등의 위락시설과 중미산 자연휴양림, 백운봉, 사나사, 운악산, 현등사 등이 있다.

 

☞청평유원지-두산백과

☞현등사-한국민족문화대백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