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6.6km 끝없이 이어진 대청호 오동선 벚꽃길을 따라 펼쳐지는 대청호벚꽃축제

 

 

대청호벚꽃축제는 4월 초순경 대청호반 벚꽃한터, 오동선 벚꽃길 일원에서 펼쳐진다. 대청호벚꽃축제 벚꽃마켓에는 캐릭터 비즈공예, 벚꽃 페이스페인팅, 수족관 체험 ,창작놀이 ,핑크솜사탕 등의 부스가 마련된다. 홍보부스에는 종합 상황실 ,벚꽃 쉼터 ,응급의료지원, 수유실 ,문화해설사의 집, 대전 동구 SNS이벤트, 무대운영 지원 부스 등이 마련된다.먹거리부스, 먹거리 시식존 ,푸드 트럭 등이 배치가 되어 축제를 즐기다가 시장하면 간식거리를 즐겨볼 수 있다. 

 

 

대청호벚꽃축제는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로도 유명하며 지난해 축제 기간에는 KBS 전국노래자랑으로 전국으로 소개가 되기도 하였다. 대청호 행복 누리길은 2013년 국립수목원으로 부터 아름다운 벚꽃길로 선정되어 아름다운 경관거리와 휴식을 제공하고 마라톤대회나 벚꽃축제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곳이다. 아름다운 대청호반 동구구간 중 경관이 아름다운 5곳을 백미를 오백미로 선정하였는데 이곳이 26.6㎞로 이루어진 세계 최장의 벚꽃길이다. 



벚꽃 절정 시기는 개화 후 만개까지 약 1주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기간이 짧아 때를 놓칠 수 있으니 미리 개화 및 만개 시기를 알아보고 꽃구경 일정을 잡아서 찾아가는 계획을 세워두는 것이 중요하다. 대청호를 주변으로 오백리길에 보행테크와 각종 쉼터를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경관거리와 휴식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밤이 되면 아름답고 화려한 조명길이 더욱 아름아운 거리로 우리에게 찾아온다. 멋진 공연과 아름다운 뒷정리를 하는 모습을 보고 모두가 즐거운 마음이다.

 


대청호 벚꽃길은 대전 동구 신상동에서 충북 보은군 회남면으로 이어지는 지방도 517호선을 따라 1960년대에 조성된 왕벚나무 가로수길은 26.6㎞ 길이의 최장 벚꽃길을 자랑한다. 국립수목원이 선정한 아름다운 벚꽃길 20선에 선정되기도 했던 길이다. 흐드러지게 핀 벚꽃과 대청호 주변의 자연경관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장관을 이루며 대청호를 끼고 한바퀴를 돌면 2시간 남짓 걸리는 긴 구간을 드라이브 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대청호벚꽃축제
축제기간 : 4월 초순경
장소 :  대청호반 벚꽃한터, 오동선 벚꽃길
주최 : 대전광역시 동구
주관 : KBS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