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이천체험문화축제 2024년에는 이천도자기축제와 함께 만나보세요

 



이천체험문화축제는 4월 25일부터 5월 6일까지 이천도자기축제와 함께 통합 개최될 예정이다. 이천시는 이천도자기축제를 이천도자문화마켓과 이천체험문화축제, 이천세계문화축제 등 관내 행사와 통합 개최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고 예산을 절감하기로 결정했다.

 

이천도자기축제와 함께 펼쳐지는 이천체험문화축제는 이천 설봉공원 토야광장에서 펼쳐진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으로 온가족이 봄나들이 하기 좋은날을 맞아 맡은 사람들을 초대한다.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되어 가족 중심형 축제로 이천시 도농교류센터 (사)이천나드리 주관으로 진행되는 축제이다. 100가지 체험 ,100가지 웃음을 주제로 개최되는 축제는 수도권 근교의 도농도시 이천에서 농촌체험, 문화 ,여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행사내용으로 무료공연으로 이천시 퓨전난타 연합회타악그룹 마마락&호난, 이천청운특공무술체육관의 특공무술, 더탑의 더탑댄스, 가온누리태권도의 태권도 공연, 무형문화재목공학교의 목공퍼포먼스, 어린이팀과 성인팀, 더스페샬태권도의 태권도공연, 거북놀이보존회의 사물놀이, 단체무료게임에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단체줄다리기 ,룰렛게임, 사회자 진행의 OX퀴즈 등이 마련된다. 당나귀 타기, 트랙터 마차 타기 ,도자기 컵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들로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이천나드리는 이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농교류센터이다. 이천체험문화축제와 같이 축제를 열어 한곳에서 다양한 체험을 가능하게도 하지만 체험 마을인 부래미마을, 산수유마을, 서경들마을 ,자채방아마을 등을 직접 방문하여 체험하는 프로그램도 운영을 한다. 대부분의 체험은 아이들 위주로 진행되며 말에게 당근주기 ,소화기로 불 끄기 소방체험, 쌀 주머니 던져 구명에 넣는 체험, 새끼돼지 안아 보는 체험, 심페소생술 체험등이 마련된다.

설봉공원은 경기 이천시 경충대로 2709번길 128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수화 같은 풍경 속 즐길 거리 가득한 아쳔의 대표공원이다. 이천의 진산인 설봉산 자락에 있는 설봉공원은 세계도자비엔날레와 이천도자기축제, 이천쌀문화축제의 개최지이자 시민의 편안한 휴식처로 이천 9경중 한 곳으로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설봉저수지를 두르는 산책로와 문화시설, 레저 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인근에 사기막골도예촌, 예스파크, 성호호수연꽃단지, 한택식물원, 지산포레스트리조트스키장 등

 

설봉공원에는 설봉서원, 이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호수 둘레길, 전통정원 ,조형물 등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과 세계도자비엔날레의 메인행사 개최지이자 도자예술 전시 및 도자 체험을 할 수 있는 도자 테마파크인 이천세라피, 이천시립박물관, 이천시립월전미술관, 설봉국제조각공원 등의 시설이 있다. 현충탑, 6.25참전 기념탑 등의 현충시설, 인공암벽장 및 썰매장 가튼 레저 스포츠 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이천체험문화축제
축제기간 : 4월 25일 ~ 5월 6일
장소 : 경기도 이천시 관고동 설봉공원
주최 : 이천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