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 4월 벚꽃 만개한 호원동 중랑천 벚꽃길을 걸어보세요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는 4월 초순경 2일간 호원동 건영아파트 108동 앞에서 펼쳐진다. 호원 1동 주민이 직접 기획하는 공연, 체험, 전시가 어우러진 벚꽃축제이다. 지난 2023년에는 4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 호원동 중랑천 벚꽃길에서 시 승격 60주년 기념 의정부 호운 벚꽃축제를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공무원, 자생단체 ,경찰서, 소방서, 의료지원반으로 이루어진 300여 명의 안전관리 요원을 불꽃 발사장소 주변 등 축제장 주요 장소에 빈틈없이 배치한 결과이다. 

2024년 올해도 지난해와 같은 프로그램이 기획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고품격 축하공연으로 의정부시립무용단의 난타 공연, 경기팝스앙상블의 성악 등 앙상블 공연, 대중가요 공연, 불꽃 공연 및 불꽃놀이 예술불꽃화랑으로 이어지며, 특별 출연자가 관객과 소통하고 호흡하는 개방형 라이브 공연을 선보여 축하공연의 새로은 지평을 열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불꽃놀이가 화려하게 펼쳐져 모든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며 봄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것이다. 



마술사의 마술공연으로 어린이 관람객들의 열렬한 호응을 이끌어내며 축제의 장을 한 껏 흥겹게 만들어 줄 것이며, 후원 벚꽃 노래자랑에서는 참가들이 실력을 가지고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칠 것이다. 노래자랑의 초청가수에는 지역의 주민이 중심이 되는 에어로빅 ,방송 댄스, 향토 가수 등이 출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호흡하는 지역축제로 발전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가족 나들이객을 맞이하기 휘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 부스로 페이스페인팅, 목공체험, 화관 만들기 ,꽃 심기, 캘리그라피 체험 등이 마련되며, 주민 휴식공간인 벚꽃 힐링존에서는 사삼오오 모인 나들이객이 도시락을 먹으려 단란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방문객들의 소망을 담은 쪽지로 꾸민 터널 벚꽃 소망존 등이 부대 프로그램으로 마련돼 축제장을 찾은 모든 방문객들에게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초대장, 리플릿, 설문지 등을 모바일로 대체해 종이 인쇄물 최소화로 친환경 축제다.

 

 

한편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와 함께 전국에서는 다양한 봄꽃 축제가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이하는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오는 3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 온천 관광지 일원에서 펼쳐진다.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개막식이 펼쳐지며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전북 정읍 벚꽃축제는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펼쳐진다. 벚꽃이 만개하는 청읍천 거리에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볼거리, 먹거리 등을 만날 수 있을 에정이다. 2023년에 펼쳐지는 정읍 벚꽃축제에는 역대 최다 인원인 25만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였을만큼 정읍천변 벚꽃의 유명세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의정부 호원 벚꽃축제
축제기간 : 4월 초
장소 : 호원동 건영아파트 108동 앞
주최 : 호원 1동 주민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