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백꽃 개화시기와 함께 동백꽃 명소로 2024년 봄여행 떠나보세요

 

동백꽃 개화시기를 살펴보고 우리나라 동백꽃 명소로 이번 2024년 봄여행을 계획해보자. 동백꽃의 개화시기는 겨울 내도록 피어있는 꽃이다. 동백꽃의 개화시기는 12월부터 다음해 5월까지 굉장히 길기 때문이다. 가장 많은 동백꽃이 피어나는 개화시기는 2월부터 4월까지로 만개하는 동백꽃을 보고 싶다면 따뜻한 봄이 오기 직전 방문하는 것이 좋다. 겨울 고기압이 지나가고 따뜻한 날씨가 시작되면 봉우리로 남아있던 많은 동백꽃이 피어나기 시작한다. 

 

제주도 카멜리아 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수목원에 6천 그루가 넘는 동백나무를 가지고 있으며 1월부터 동백꽃을 만날 수 있다. 제주도 동백 포레스트는 카페형 식물원으로 아기동백으로 일반 동백꽃 보다 더 일끽 꽃이 진다. 제주도 휴애리는 다양한 꽃 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11월부터 동백축제를 하고 있다. 자연생활공원으로 넓은 공간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위미리 동백 군락지는 12월 부터 2월까지 동백꽃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아기 동백이라고 불리는 핑크빛의 화려한 동백꽃이 가득하다. 여수 오동도는 동백꽃이 가득 피어나기 때문에 동백섬이라고 불리워지고 있다. 2월과 3월에 찾아보자, 거제도 지심도는 배를 이용해야 하는 곳으로 동백꽃 섬 안을 한 바퀴 둘러보는데 1시간이 소요된다. 


부산 동백섬은 해운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백섬 산책로가 잘 마련되어 있다. 길을 따라 동백꽃을 보며 걸어보면 바다와 함께하는 동백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동백나무가 자라는 곳으로 가장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 동백꽃의 마지막 개화시기인 4월까지 환짝 핀 동백꽃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동백꽃 명소 개요> 

여행지 명 : 제주도카멜리아 힐

장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명 : 동백 포레스트

장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생기악로 53-38

 

여행지 명 : 제주도 휴애리

장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여행지 명 : 위미리 동백 군락지

장소 : 제주도 서귀포시 위미중앙로300번길 23-7

 

여행지 명 : 여수 오동도

장소 : 전남 여수시 수정동 산1-11

 

여행지 명 : 거제도 지심도

장소 : 경남 거제시 일운면 옥림리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명 : 부산 동백섬

장소 : 부산 해운대구 우동 710-1

 

여행지 명 : 마량리 동백나무숲

장소 : 충남 서천군 서면 마량리 275-48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