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해돋이 명소로 속초 영금정을 만나보고 속초 가볼만한곳으로 아바이마을과 척산온천휴양촌을 만나보자. 강원도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속초 영금정은 강원도 속초시 동명항길, 영금정로 43에 자리하고 있는 매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속초의 해돋이 명소이다. 영금정은 바다 위에 자리 잡은 해상 정자로 50m의 다리를 건너 들어갈 수 있다.
파도가 바위에 부딪히면서 나는 소리가 마치 거문고 같다 하여 영금정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정자에 자리잡아 천천히 물드는 하늘 빛을 여유롭게 즐겨보자, 전망대도 2개가 마련되어 있다. 경치가 빼어나 사시사철 속초시민이 피서와 낚시를 즐기는 곳이다. 해돋이 정자라고 부르는데 전자 현판에는 영금정이라는 글을 써 놓았다.
아바이마을은 속초시 청호로 122에 자리하고 있으며 청호동을 말하며 아바이마을은 속칭이다. 1.4후퇴 당시 국군을 따라 남하한 함경도 일대의 피난민들이 전쟁이 끝난 뒤 고향으로 돌아갈 길이 없게 되자 휴전선에서 가까운 바닷가 허허벌판에 집을 짓고 집단촌락을 형성하였다. 함경도 출신 가운데 늙은 사람들이 많아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를 따 아바이 마을로 부르게 되었다.
척산온천휴양촌은 강원 속초시 관광로 327에 자리하고 있으며 지하 4,000m에서 형성된 53℃의 온천수가 용출되는 국내 최고의 온천탕을 운영하고 있다. 사계의 아름다운 풍차와 수려한 산세의 신비한 명산 설악산, 수정같이 맑고 하얗게 부서지는 파도와 함께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동해바다, 겨울의 설경과 스키, 바다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속초 영금정
장소 : 강원도 속초시 동명항길, 영금정로 43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