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온천으로 성주별고을온천을 만나보고 성주 가볼만한곳으로 한개마을, 성주역사테마공원 등을 살펴보자. 이번에 살펴볼 성주온천인 성주별고을온천은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예산리 678에 자리하고 있으며, 스트레스를 풀고 피부도 가꿀 수 있는 곳이다. 온천수가 순도 100%의 천연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피부 표면의 피지를 분해하는 것은 물론 각질을 부드럽게 해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주고 각종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전국적인 인기온천이다.
한개마을은 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대산리에 있는 한옥 보존마을이다. 한은 크다는 뜻이고 개는 개울이나 나루를 의미하는 말이다. 600여 년의 역사와 함께 옛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으면서도 하회마을과 양동마을처럼 요란스럽거나 북적이지 않아 좋다고 한다. 진사댁은 마을에서 유일하게 고택 체험이 가능한 곳이며, 웰빙 시골밥상을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한개마을에서 고즈넉한 시간을 보내보자. 고삹길 담장은 한개마을을 찾게되는 또하나의 기쁨이된다.
성주역사테마공원은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로 3167-11 예산리 516에 자리하고 있으며 성주의 역사 테마 공원이다. 조선 시대 성주 모습의 일부를 재현하여 조성한 공원으로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한 조선 전기 4대 사고 중의 하나인 성주사고와 성주읍성을 비록한 중요 유적을 복원하여 지역 문화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있다. 성주읍성은 일제강점기를 거치며 임정사 앞 동북쪽 성곽의 흔적만 일부 남게 되었는데 2020년 10월에서야 재건하였다.
산책로에 조선시대 비석들은 조선 시대에 성주 곳곳에 세워져 있었지만 도로 개설 등의 이유로 이곳으로 이전되어 그 듯을 이러가고 있다 .각 시설은 각종 문환과 관련 전문가들의 고증을 거쳐 복원해 지역문화유산의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했다. 주요 시설로는 성주사고, 쌍도정 ,읍성 북문과 성곽 ,관천대 등이 있으며, 쌍도정은 조선시대 성주 관아의 객사인 성산관에 부속된 연못에 있던 정자의 이름이다. 성주사고는 세종 21년 1439년에 설치되었다.
성주 가볼만한곳으로 성밖숲, 한개마을, 성주역사태마공원, 성주 성산동 고분군, 가야산야생화식물원, 성주참외체험테마공원, 족용산성자연휴양림, 성주별고을체육공원, 회연서원, 은점썰매장, 성주추억박물관, 무흘구곡선바위, 뒷미지공원, 심원사, 포천계곡, 백전공원, 성주호, 하하수미, 성주성산동고분군, 만귀정, 무흘구곡, 독영산성, 대가천계곡, 가야산역사신화공원, 청천서원, 장학전통체험휴양마을, 벗수사지삼층석탑, 팜공삼일일, 성주 한개마을 돌담길 등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성주별고을온천
장소 :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예산리 678
여행지 명 : 한개마을,
장소 : 경상북도 성주군 월항면 대산리
여행지 명 : 성주역사테마공원
장소 : 경상북도 성주군 성주읍 성주로 3167-11 예산리 516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