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애리매화축제는 제주도 봄꽃 축제로 서귀포시 남운읍 신례리에 위치한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펼쳐진다. 제주도 봄꽃축제인 휴애리 매화축제는 다양한 포토존과 흑돼지 먹이주기 체험까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또 힐링의 공간이 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해마다 개최하고 있다. 휴애리 공원에서 정성스럽게 키운 매화꽃을 매화올레길, 매화정원 등 공원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휴애리 대표축제이다.
진한 핑크빛 홍매화를 시작으로 보옹리를 티우기 시작한 매화나누까지 봄 향기 가득한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해의 시작을 알리는 봄의 대표 꽃 매화가 가득한 휴애리 매화축제는 다양한 인생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로 인정을 받아 봄 제주여행의 필수코스로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드는 명소가 되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은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신례리 2081에 자리하고 있으며, 수많은 꽃들과 한라산 풍경이 더해져 더욱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꽃 정원이다. 매년 수차례 꽃 축제로 유채, 매화, 수국, 핑크뮬리 ,동백을 진행하고 잇다. 체험 및 볼거리에 계절축제, 흑돼지야놀자 ,동물먹이주기체험 등이 있다.
휴애리의 체험으로는 감귤체험은 감귤을 따는 방법을 배운다. 동물먹이주기 체험과 흑돼지야 놀자는 흑돼지, 토끼, 소, 닭 등을 가까에에서 교감하며, 곤충테마체험은 제주에 자생하는 곤충과 애별레 셰계로 장수풍뎅이, 호랑나비, 거미, 사슴벌레, 무당뱔레 등을 관찰한다. 화산송이 맨발체험은 화산송이 위를 맨발로 걷는다. 전통놀이에 굴렁쇠 굴리기 ,투호, 돌탑 쌓기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휴애리매화축제
축제기간 : 2024. 2월 예정
장소 :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 신례리 2081
주최/주관 : 휴애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