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운암 국사봉 해맞이축제는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 일원에서 새해 1월 1일에 펼쳐진다. 국사봉은 해발 475m의 높지 않은 산이지만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오르다 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옥정호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전라북도 최고의 일출 명소로 손꼽힌다.
해마다 국사봉 해맞이 축제에는 풍물, 통기타공연, 불꽃놀이 ,기원제, 새해 소망 빌기, 떡국 나누기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해맞이 축제를 찾는 사람들이 운암면 쌍암리 운암초 옆 임시주차장에 차량을 주차시키고 셔틀버스를 타도록 해 행사장 주변 주차를 되도록 지양하는 등 지역주민과 함께 새해 일출을 보기 위해 찾아오는 많은 관광객들을 편하게 한다.
국사봉에서 바라보는 장엄한 새해 태양과 붕어섬의 풍경, 옥정호의 물안개와 조화하는 신비한 장관을 수많은 관광객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를 임실군에서 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하는 운암면 지역발전협의회에서는 인파 운집, 주차 및 교통 안전대책 등 행사장 안전관리계획을 자체적으로 수립하는 등 사고 대비를 통해 안전한 행사를 치루고 있다.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은 전라북도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로 512에 자리하고 있으며, 옥정호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국사봉전망대가 있다. 주변에 높은 산이 없어 산을 올려다보면 하늘과 가까운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일교차가 심한 날 새벽에 산에 오르면 옥정호를 감싸고 있는 운해의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이 모습이 장관을 이루어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임실 운암 국사봉 해맞이축제
축제기간 : 2024.01.01. (월)
장소 : 임실군 운암면 국사봉 일원
주최 : 일실군
주관 : 운암면 지역발전협의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