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백동저수지 빙어축제는 1월 초순경부터 2월 초순경까지 백동저수지에서 펼쳐진다.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1992년을 시작으로 매년 빙어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여 수려한 경관과 함께 드넓은 얼음공간에서 다양한 겨울놀이를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이다. 청정 자연과 함께하는 짜릿한 손맛을 느껴보다.
물맑은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수면적 13,000평에 달하는 전형적인 계곡형 저수지로서 가장 깊은 곳이 22m에 이를 만큼 수심이 깊고 상류에 오염이 없어 빙어가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1989년 부터는 이러한 장점을 활용하여 빙어자원을 꾸준히 조성하였고 1992년에 빙어낚시를 시작하여 수도권 빙어낚시의 명소가 되었다.
빙어낚시와 함께 얼음 미끄럼틀, 포토존, 얼음 바이크, 어린이 ATV, 아이스 범버카, 연날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의 겨울놀이를 통해 잊혀진 동심의 세계를 온 가족과 함께 즐겨보자, 항상 즐겁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 빙어체험에는 빙어낚시, 뜰채로 빙어잡기 ,빙어시식 등이 있으며, 전통놀이 체험에 제기차기, 팽이치기 ,연날리기, 투호
빙어는 몸길이 15㎝ 정도로 가늘고 길다. 등 쪽은 옅은 흑색이고 배 쪽은 백색이다. 등지느러미는 1개이며 등지느러미와 꼬리지느러미 사이에 기름지느러미가 있다. 아가미 뚜껑 뒤부터 꼬리자루까지 굵은 세로무늬가 있다. 여름철에는 호수나 늪의 깊은 곳에 서식하다가 11월경이면 얕은 곳으로 이동한다. 주로 동물성 플라크톤을 잡아먹는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양평 백동저수지 빙어축제
축제기간 : 2024. 1월 중
장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22-3 백동저수지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