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칼봉산자연휴양림 서울에서 가까운 가평 자연휴양림

칼봉산자연휴양림은 서울에서 찾아갈 수 있는 휴양림 중 가까운 휴양림 중 한곳이다. 칼봉산자연휴양림으로 가는 길은 청평댐의 시원한 물과 물소리를 들을 수 있다. 남이섬과 자라섬으로 이루어진 가평읍까지의 드라이브 코스를 달리면서 가평읍에서 경반리 경반계곡에 이르는 옛길의 고향의 맛을 느끼면서 찾아가는 곳이다.

 

 

 

경반계곡은 기암괴석과 잣나무 숲 사이로 흐르는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으로 이곳에 칼봉산자연휴양림이 자리잡고 있다. 황토와 통나무로 이루어진 숲 속의 집, 사방댐으로 생긴 경반 호수, 밤나무와 잣나무 숲상이에 생긴 산책로는 우리들의 몸과 마음에 생긴 아련함과 아픔을 치유하는 치유의 숲으로 우리를 반겨 줄 것이다.

 

#칼봉산자연휴양림

 

 

주변에 사방댐과 경반계곡이 있고 물레방아와 칼봉산림문화휴양관이 있으며 숙박시설로는 숲속의집이 10동이 있으며 산림휴양관에도 12동의 숙박시설이 있으며 60여명이 들어갈 수 있는 세미나실도 있다. 부대시설로는 산책로, 바베큐장과 바베큐시설 , 팔각정, 탁구장 등이 있어 휴양림에서 쉬면서 즐기기에 편리하도록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칼봉산자연휴양림

☞사방댐-두산백과

 

#칼봉산자연휴양림 주변 여행지

 

 

주변 여행지에는 호명호수일출, 자라섬, 유명산 억새꽃, 아침고요수목원, 산장관광지, 드라이브코스, 남이섬, 꽃무지풀무지, 가평재래시장, 가평사계절썰매장, 청평호반 등이 있어 칼봉산휴양림에 자리하면서 인근을 두루 다녀볼 수 있으며 다양하고 색다른 여행지가 계속이어지는 곳이다.

 

☞자라섬

☞남이섬

 

 

 

#휴양림 등산코스

 

목동삼거리에서 화악산을 오르며 조무락계곡으로, 용소폭포와 무주채폭포로 올라갈 수있다. 명지산은 명시산입구 주차장에서 오른다. 호명산을 오르려며는 1코스는 청평역에서 청평유원지로 정상에 올라 기차봉췸터로가서 상천역으로 가며, 2코스는 마직이마을에서 대성사로 정상에 오르며 기차봉쉼터로 호명호수로 간다. 3코스는 호명리에서 범물이계곡으로 해서 장자터고개를 넘어 기차봉쉼터로 그리고 정상에 올라 호명리로 내려온다. 소요시간은 5시간 정도를 잡아야 한다.

 

☞화악산-두산백과

☞명지산-한국민족문화대백과

 

#휴양림 주변 계곡

 

 

조무락계곡, 복호동폭포, 용추계곡, 용추폭포, 무주채폭포, 운악산줄기계곡, 어비계곡, 유명계곡, 명지계곡, 명지폭포, 두밀리계곡, 녹수계곡, 조종천계곡, 격반리칼봉산계곡, 수락폭포, 용소폭포등 많은 산들이 있어 발달한 계곡들이 많이 들어서 있어 시원한 물줄기와 산과 바위와 숲이 있어 우리들을 유혹하고 있다. 계곡을 둘러보고 시원한 폭포소리도 들어보자.

 

조무락계곡-대한민국구석구석

☞무주채폭포-두산백과

#가평의 축제

 

 

가평에는 1월에는 자라섬씽씽 겨울 축제가 송어 얼음났기와 겨울철의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를 준비해서 관광객들을 불러들이고 5월에는 연인산전국산악자전거대회가 열려 국내최고의 첼린지 코스를 보유하고 있는 연인산의 아름답고 수려한 경관을 산악자전거 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알리는 기호로 삼을려고 한다. 10월에는 자라섬국제재즈페스티버리 열려 가평을 대표하는 문화예술축제를 선보이고 있고 석봉 한호선생 전국휘호대회를 열어 석봉 한호 선생의 유덕을 기리면서 전통있는 전국단위 문화축제로 나아가고 있다.

 

☞자라섬씽씽 겨울 축제

☞연인산전국산악자전거대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