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화문화재야행 2023 색다른 밤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10월 축제

강화문화재야행은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7일까지 2일간 용흥궁 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려시대부터 근현대까지 강화의 역사적 흐름을 관통하는 문화재 축제로 고려시대를 주제로 한 전국유일의 문화재 야행이다. 미디어에서 표현하는 고려가 아닌 역사적 사료를 참고하여 고증한 고려의 실제 생활문화를 시민들에게 보여주고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남한 유일의 고려 수도인 강화의 문화유산을 다양한 콘텐츠로 경험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신라의 경주, 백제의 부여, 조선의 서울 그리고 고려의 강화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강화만의 고려 정체성을 부여한다. 또한 강화 지역 공동체와의 협업으로 이루어진 축제로써 강화 지역 문화의 발전을 도모한다. 


대상 문화재에는 강화 고려궁지는 몽골군에 대항하기 위해 세운 궁궐과 관아건물, 강화산성은 강화읍을 에워싸고 있는 고려시대의 산성, 대한성공회강화성당은 1900년도의 서양의 바실리카식 교회건축, 대한성공회강화성당 재대 및 세례대는 화강암을 재료로 제작. 용흥궁, 강화유수부동헌, 강화유수부 이방청, 김상용 순절비, 갑비고차농악, 강화열두가락농악,

야경 고려의 달빛이 파도에 부서지다, 야로 고려의 과거에 걸음을 내딛다. 야사 고려의 별이 역사에 새겨재다. 야화 고려의 하늘에 역사를 물들이다. 야설 고려의 밤에 전설이 속삭이다 .야시 고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다. 야식 고려의 역사를 음미하다. 

<출처 : 강화군청>



<축제 개요>

축제명 : 강화문화재야행
축제기간 : 2023.10.06. (금) ~ 2023.10.07. (토)
장소 : 용흥궁 공원 일원
주최/주관 :  강화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인천 강화 볼음도 섬여행

볼음도는 인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에 딸린 섬으로 강화도에서 서쪽으로 7㎞, 황해도의 연백군과 5.5㎞ 떨어진 서해 최북단에 위치한다. 서도면에서 가장 큰 섬으로 북쪽 해안선은 38선의 남

withbeatles.tistory.com

 

대룡시장과 망향대, 평화나들길을 만날 수 있는 강화 교동도

교동도는 강화군 북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2014년 7월 교동대교의 개통으로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섬이다. 고려시대에는 벽란도로 가는 중국 사신들이 머물던 국제교역의 중간 기착지였다.

withbeatles.tistory.com

 

강화도 가볼만한곳으로 마니산과 고려 시대 사찰 전등사

마니산은 강화도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의 생김이 정결하고 장엄하기때문에 옛부터 강도 강화는 천하의 요새라하였다. 고려 때 원의 임입을 피해 도읍을 개성에서 가와로 옮겨 39녀난 지내던 고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