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인천 강화 볼음도 섬여행

볼음도는 인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에 딸린 섬으로 강화도에서 서쪽으로 7㎞, 황해도의 연백군과 5.5㎞ 떨어진 서해 최북단에 위치한다. 서도면에서 가장 큰 섬으로 북쪽 해안선은 38선의 남방한계선을 이룬다. 조선 인조 때 명나라로 가던 임경업 장군이 풍랑을 만나 이곳에 체류하던 중 보름달을 보았다 하여 만월도라고 하다가 볼음도라고 하였다. 

 

볼음도의 북쪽에는 83m의 봉화산, 서쪽에는 103m의 요옥산이 있으며 그 상이의 지역이 낮고 편평하여 취락이 형성되었다. 주민의 대부분은 농업에 종사하며, 쌀, 보리, 마늘, 고추 등을 생산한다. 어획량은 미미하고 백합 양식이 널리 이뤄진다. 이곳은 특히 새들의 낙원으로 노랑부리백로, 저어새 등 20여 종의 새들이 먹이를 찾아 개펄로 모여든다.


자연학습장으로 활용되는 영뜰해변, 조개를 채취할 수 있는 조개골해수욕장, 천연기념물 제304호로 지정된 강화 서도면의 은행나무 등이 유명하다. 볼음도는 아름다운 자연을 간직한 저어새 생태마을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강화 외포리에서 여객선으로 1시간 내지 2시간 소요되는 거리로 깨끗한 하늘, 바다, 땅 모두 청정 지역이며 무공해 천혜의 고장이다. 

영뜰해안, 조개골 해수욕장 등 천연자연 경관을 간직한 채 조용히 살아가고 있는 순수한 마을이며, 북녘 땅이 희미하게 보여 손 뻗으면 북한의 연백이 닿을 듯 앞에 펼쳐지고 넓은 갯벌은 세계적으로 자랑할 만큼 널따랗고 많은 자원과 생물들이 숨 쉬고 있는 곳이다. 넓은 평야의 깨끗하고 맛있는 청정미가 일품이며 5, 6월의 밴댕이 및 병어, 숭어의 횟가이 풍부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볼음도
장소 : 인천 강화군 서도면 볼음도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 여행지로 가볼만한곳 인천 옹진군 시도 여행

시도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에 속한 섬으로 살섬이라고도 한다. 강화도 남쪽 5㎞ 해상에 있으며, 동쪽과 서쪽으로 300m 거리에 신도와 띠

withbeatles.tistory.com

 

인천 용유도 여행에서 을왕리해수욕장과 함께 전국 최고의 낙조도 만나보세요

용유도는 인천 중구 을왕동의 주도로 인천 서쪽 16.5㎞ 해상에 있으며, 최고점은 172.5m의 관악산이다. 지명은 섬의 형태가 바다에서 노니는 용의 모습을 닮은 데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부근에

withbeatles.tistory.com

 

달빛가득 부평향교 2023 인천 10월 축제로 펼쳐지는 고즈넉한 시간

2023 달빛가득 부평향교는 2023년 10월 27일 보름달이 가득 차오른 밤 부평향교를 함께 거닐며 포토존, 오색찬란 전통체험, 낭만적인 달빛 야외 음악회를 즐기며 향교를 살아 숨 쉬는 문화공간으로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