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도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 여행지로 가볼만한곳으로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에 속한 섬으로 살섬이라고도 한다. 강화도 남쪽 5㎞ 해상에 있으며, 동쪽과 서쪽으로 300m 거리에 신도와 띠섬이 있고 서쪽으로 3㎞ 지점에 장봉도가 있다. 지명은 화살섬이라는 뜻으로 고려 말에 최영과 이성계가 이끄는 군대가 강화도 마니산 기슭에서 이 섬을 과녁삼아 활쏘기 연습을 하였다.
신석기시대부터 사람이 살았던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고려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강화도호부에 속하였다. 섬 주변에는 넓은 간석지가 펼쳐져 있고 남쪽과 북쪽 해안과 중앙부의 서쪽에는 암석해안이 발달하였으며 섬의 남쪽과 북쪽에는 낮은 구릉이 있다. 중앙부는 낮은 안부를 이루어 평지가 넓게 발달하였다.
상수리나무군이 우세하나 산지는 소나무와 참나무의 2차림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민들의 행업은 반농반어이고 ,지역 특산물로 포도가 유명하며 넓은 개펄에서 맛조개, 낙지 등이 많이 난다. 1992년 시도와 신도를 잇는 길이 579m의 연도교가 설치되었다. 수기해변은 풀 하우스의 촬영지로 유명한 곳이다.
수기해변은 수심이 얕고 경사가 완만하여 어린아이가 있는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해변이다. 해변에 물이 빠지면 드넓은 갯벌이 펼쳐지면서 전통적인 어로방식인 독살이 그대로 드러나 수기해변만의 독특한 풍경을 만날 수 잇다 .갯벌에서는 갯벌체험이 즐거운 어린이들과 굴을 채취하는 주민들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시도
장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북도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