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함안문화재야행 2023 무진정의 아름다움을 느껴보고 개평한옥마을과 마애사까지 둘러보세요

함안문화재야행과 함께 무진정과 개평한옥마을, 마애사까지 함안 여행을 계획해보자. 함안문화재야행은 20233년 9월 22일부터 2023년 9월 24일까지 함안 무진정, 성산산성, 괴항마을 일대에서 펼쳐진다. 아라가야의 고도 함안에서 무진정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조삼 선생의 역사 스토리, 700년 전 고려시대 연꽃씨가 출토된 곳이자 목간의 보고인 성산산성에서 낮과는 색 다른 문화유산의 맛을 보여주고 있다. 

특별한 장소에 함안낙화놀이의 광무가 더해져 새로운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 무진정과 함안 낙화놀이를 재구성하여 문화유산의 새로운 가치를 관람객에게 제시하고 문화유산을 지역 내에서 즐기고 향유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있다. 대상 문화재에는 무주 한풍루, 무주향교 대성전, 오산리구상화강편마암 등 이 있다. 


불과 관계되는 독특한 문화가 존재하는 함안에서 낙화놀이 ,아라가야 불꽃무늬 토기 등 여러 문화유산들을 통해 한시대가 아닌 여러시대의 문화유산들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장을 만들어간다. 함안군은 역사와 문화 관광이 어우러진 도시로 낙동강과 남강을 끼고 있다. 아라가야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간직한 고장이다.

함안 가볼만한곳으로 무진정은 무진 조삼 선생의 덕을 추모하기 위해 그의 후손들이 세웠다. 개평한옥마을은 함양읍에서 8㎞ 거리에 있는 지곡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은지 100여 년이 넘는 크고 작은 한옥 60여 채가 늘어서 있다. 방어산의 마애사는 돌계단을 오르면 청운당과 삼존불상이 모셔져 있는 극락보전을 만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함안문화재야행
축제기간 :  2023. 09. 22. (금) ~ 2023. 09. 24. (일)
장소 :  함안 무진정, 성산산성, 괴항마을 일대
주최/주관 :  사단법인경상남도무형문화재함안화천농악보존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함안해바라기축제 8월과 9월 강주마을에서 펼쳐지는 함안 강주해바라기축제

함안해바라기축제는 8월 하순경부터 9월 초순경까지 10일간 법수면 강주마을 일원에서 펼쳐진다. 함안군 법수면 강주마을 주민들이 힘을 합쳐 자체적으로 조성한 해바라기 꽃이 장관을 이루는

withbeatles.tistory.com

 

함안 무진정과 마애사를 거쳐 입곡군립공원과 개평한옥마을까지 관광

함안 무진정을 시작으로 마애사와 입곡군립공원, 그리고 개평한옥마을까지 여행해보자. 함안 무진정은 함안군 함안면 괴산리에 있는 무진 조삼 선생이 후진 양성과 남은 여생을 보내기 위하여

withbeatles.tistory.com

 

함안낙화놀이 석가탄신일에 펼쳐지는 불꽃놀이

함안낙화놀이는 연등과 연등사이에 참나무 숯가루로 만든 낙화를 매달아 이 낙화에 불을 붙여 꽃가루처럼 물위에 날리는 불꽃놀이이다. 함안낙화놀이는 매년 석가탄일에 경남 함안군 함안면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