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문화재 야행과 함께 충주 여행코스로 활옥동굴과 충주탄금공원, 그리고 비내섬까지 만나보자. 충주 문화재 야행은 2023년 9월 22일부터 2023년 9월 23일까지 중앙탑 사적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2023년 충주 문화재 야행은 중원의 그리움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탑평리 7층 석탑인 중앙탑을 중심 거점으로 하여 충주 시민 및 방문객 들에게 중원 문화와 중원의 아픈 역사를 바탕으로 한 스토리텔링 역사 교육을 통해 충주의 역사문화를 쉽게 이해시키고자 한다.
충주 문화재 야행은충주 지역을 대표하는 유 무형 문화재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최 주관은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충주시, 문화재청, 충청북도 등이다. 공주문화재야행 행사에 사전신청이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별이 빛나는 사애리시의 응접실, 공주견문로, 공주달빛극장, 밤에 묵는 문화재, 충청감사의 다과상, 낭만연회 등이 있다.
중앙탑은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탑평리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의 7층 석탑으로 남북국시대 우리나라 중앙에 건립된 불탑이다. 1962년 국보로 지정되었으며 화강암 석재의 탑으로 통일신라시대 석탑 중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높다. 지리적으로 우리나라의 중앙부에 위치한다고 하여 중앙탑이라고도 불린다. 충주 지역은 삼국시대부터 교통의 요지였던 곳이다.
충주 인근의 가볼만한 곳으로 활옥동굴은 LED네온과 자연 그대로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곳으로 암반수가 고여 만들어진 호수에서 카약을 타고 동굴 내부를 볼 수 있다. 충주탄금공원은 충주시 남한강골 46의 충주세계무술공원의 새로운 이름이다. 비내섬은 충주시 양성면 조천리 312에 자리하고 있으며, 오솔길을 흙길로 소박한 나무 솟대가 있는 길이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충주 문화재 야행
축제기간 : 2023. 09. 22. ~ 2023. 09. 23.
장소 : 중앙탑 사적공원 일원
주최 : 문화재청 ,충청북도, 충주시
주관 : (재)충주중원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