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꽃박람회가 2022년 6월 3일부터 2022년 6월 6일까지 4일간 펼쳐진다. 이번 대구꽃박람회는 '꽃으로 디자인하다'를 주제로 대구 EXCO 동관 전시장에서 펼쳐진다.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대구꽃박람회에는 주제관을 시작으로 플라워 디자인, 야생화, 프리저브드플라워, 종합체험존 등의 전시회와 플로리스트 데몬스트레이션, 원예 강좌 및 체험 등의 부대행사로 이루어진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사전등록을 할 경우 개인은 4,000원, 단체는 3,000원이다. 현장구매를 할 경우 성인은 7,000원, 학생은 6,000원이며 20명이상 단체일 경우 각각 2,000원씩 할인이 된다. 사전에 등록한 후 입장할 경우 할인폭이 가장 크기 때문에 미리 등록을 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전시회 구성은 주제관으로 꽃으로 디자인하다이며, 청라상 12개 작품, 지자체관 경상북도 등, 기타 조성관으로 난, 분재, 야생화, 생활꽃꽂이, 희귀식물 등이 있다. 부대행사에는 코리아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 플라워 미니 오케스트라, 화훼품평회 "꽃으뜸상", 플라워 데몬스트레이션 등이 있다.
대구꽃박람회에 대한 참가안내 정보이다. 부스는 3가지 종류가 있다. 부스마다 참가비에 차이가 있다. 독립부스는 출품업체가 직접 부스 디자인과 시공을 해야하며 참가비는 120만원이다. 기본조립부스는 벽체칸막이와 바다파이텍스, 현수막과 부스번호판, 전기배선과 기본조명등이 설치되어 있으며 참가비는 150만원이다. 프리미엄부스는 기본조립부스보다 50cm 더 높이 제작되며 기본 제공사항은 동일하다. 가격은 170만원이다. 참가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팩스나 이메일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이번 대구꽃박람회에 앞서 꽃사진 공모전이 진행된다. 디지털카메라, 필름카메라,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국내와 꽃과 함께 찍은 사진을 출품하면 된다. 총 3점까지 파일로 제출할 수 있으며 심사 및 발표는 개별연락으로 입상여부를 공지한다. 상품으로는 대구꽃박람회 초대권 4매를 보내준다고 하니 평소 여행을 다니면서 꽃과 함께 촬영한 후 공모전에 참가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다.
꽃사진 공모전에 참여할 경우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다. 작품 내용은 자연을 훼손하는 설정을 해서는 안된다. 창작사진이어야 하며 주제와 벗어난 작품은 제한된다. 규격에 맞지않으면 참가자격이 제한되는데 파일크기는 3MB 이상이어야 하며 해상도는 1600x1200 이상이어야 한다. 색상이나 크기조절을 위한 포토샵 등을 이용한 보정작업은 허용하고 있다.
한편 대구꽃박람회 측은 경쟁력 확보를 위해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시장과 고양시장은 화훼농업의 활성화를 위해 상호간 박람회의 강점을 서로 접목하고 발전해나가기로 하였다. 먼저 우수화훼문화 교류와 기술교류를 시작으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결정했다. 고양국제꽃박람회에 대구꽃박람회 홍보관을 설치하고 반대로 대구꽃람회에 고양시 전시홍보관을 설치하기로 했다. 꽃이라는 공통된 주제로 이루어지는 양 지역 박람회가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며 발전해나가기를 바란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