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구로구 관내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창작활동 체험 및 창의성 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 100회 어린이날 기념 대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한다. 시상은 백일장 25명, 그림그리기 25명, 아동친화도시 달격 그림공모 12명, 우수작품 전시는 5월 5일부터 5월 6일까지 고척근린공원에서 전시한다.
접수기간은 2022년 4월 11일부터 2022년 4월 15일까지 참가자격은 관내 초등학교 추천 어린이로 참가부문은 그림그리기(자유), 백일장(운문, 산문), 아동친화 달력 그림 공모, 백일장 소재는 인연, 미래, 약속, 학교가는 길 택 1이다. 참가신청은 학교별 단체 신청으로 접수처는 구로구청 어르신청소년과로 작품 현장 제출하도록 한다.
모범 어린이와 청소년 등 164명을 발굴해 표창장을 준다. 대상은 관내 초 중 고등학생 중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이다. 초등학교는 학교별로 2명씩 선정하고 중고등학교는 모범, 봉사, 선행, 효행 등 4개 분야로 나눠 학교별로 4명씩 선발한다. 구로구는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