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펫쇼 2022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운 시간

대구펫쇼 2022행사가 2022년 6월 10일부터 2022년 6월 12일까지 진행된다. 대구 EXCO 4, 5, 6층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구펫쇼는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하게 된다. 약 90여개 업체가 참여하고 450여개의 부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관규모는 약 4만명정도로 예측되고 있다. 대구광역시와 한국페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엑스코와 대구광역시수의사회가 주관한다.

 

 

 

전시분야를 살펴보면 사료와 식품, 의약품, 헬스케어용품 등의 다양한 용품과 액세사리를 볼 수 있으며 장난감이나 훈련시설, 외출용품 등의 설치 및 장비류도 전시된다. 장례서비스 프랜차이즈나 어플리케이션, 보험, 애견호텔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도 확인할 수 있으며 파충류나 관상조, 곤충 등의 각종 반려동물을 볼 수 있는 반려동물관도 운영된다.

 

 

 

대구펫쇼는 아침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며 폐장 30분전 입장을 마감한다. 엑스코 1층 4, 5, 6홀에서 진행된다. 입장료는 중학생 이상 일반인은 6,000원이며 초등학생과 보훈대상자,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한 사람, 20인 이상 단체 구매자는 4,000원이다. 만 6세 이하이거나, 경로우대증 소지자 혹은 장애인증 소지자는 무료이다. 전시회장에 반려동물과 같이 들어갈 경우 목줄 착용을 하거나 케이지에 넣어서 입장을 해야하며 반려동물 배뇨시에는 전시장 내 펫 화장실을 이용하거나 배변봉투를 사용해야 한다.

 

 

대구펫쇼에 참가를 원하는 업체는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팩스나 이메일로 보내거나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부스타입은 독립부스, 기본조립부즈, 프리미엄부스 3종류가 있으며 각각, 100만원, 130만원, 150만원이다.

 

 

 

대구펫쇼 전시회를 위해 엑스코 대구를 방문했다면 주변 도심 나들이도 함께한다면 더욱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주변 가볼만한곳을 나열해보면 강정고령보, 달성 비슬산 참꽃, 반야월 연꽃 테마파크, 팔공산, 두류공원, 대구 약전골목, 대구사격장, 대구 근대문화골목, 서문시장, 수성못, 동성로, 대구수목원, 평광 사과마을 등이 있다. 관심이 가는 여행지를 검색해 여행코스를 세워보면 좋을듯 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