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2022 형형색색 300만송이 장미와의 만남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해마다 5월 하순경 울산광역시 남구 대공원로 울산대공원 일대에서 펼쳐진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약 300만 송이의 장미군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명품장미도 대규모로 식재되어 있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는 축제이다. 장미언덕, 비너스정원, 큐피드정원 등 다양한 테마로 이루어진 공원과 대공원 동물원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 축제가 될 것이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지난 2년간 축제가 취소되었지만 이번 2022년 행사는 2022년 5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지난 2년간의 공백이 있었던만큼 그 어느때보다 다채로운 봄 축제로 꾸며질 예정이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공동주최 측인  SK에너지와 협의해 축제예산을 해마다 늘리기로 결정하고 있으며, 축제기간도  축제장 곳곳에 포토존을 확대 설치해 가족이나 연인이 더욱 재미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공연 프로그램도 참가자들의 섭외에 신경을 써 더욱 수준 높은 공연이 되도록 준비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는 개막점등식을 시작으로 장미 퍼레이드 등이 펼쳐지고 워터스크린 미디어 파사드쇼, 특별공원, 상설공연, 체험과 전시프로그램 등이 운영된다. 축제기간 중에는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며, 이 밖에도 행복장미스튜디오, 사랑의 프로포즈 퍼포먼스, 사랑의 큐피트 소원달기, 행복카페, 행복장터 등이 운영된다.

 

 

 

축제가 열리는 울산대공원은 축제을 맞아 재단장을 진행하는 중이다. 주요 사업은 동문에서 남문까지 전기버스를 운행할 예정이며 파크골프장은 어린이 모험공간으로 바꾼다. 어린이 체험공간이 늘어나고 스카이 바이크를 설치할 계획이다. 주차난 해소를 위해 울산대공원 정문에 1000대 규모의 주차타워를 마련하고 있다. 

최근의 관광 추세에 맞게 체험위주의 시설로 변경하고 무료로 이용되었던 장미원과 동물원 입장료를 유료로 하는 만큼 이용객들에게 보다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 유료이용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될 것이라 생각된다.

 

 

 

어느 곳이나 마찬가지겠지만 5월 울산에는 어느때보다도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5월에는 태화강대공원에서 '태화강 봄꽃 대향연'이 펼쳐지고, 태화강대공원 느티나무 야외공연장에서는 '야외가족음악회'가 열리고 '열린 탑 가요 쇼'가 펼쳐진다. 서예체험 '나도 서예가'가 열리며 '코리아 인디밴드 캠프'가 개최된다. 우리가락 우리마당'이 개최된다. 이 밖에도 '태화강 국제 재스페스티벌', '옹기축제', '울산 쇠부리축제', '울산 고래축제' 등 쉬지않고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니 일정을 잘 확인해보고 행사에 참가해보면 좋을거 같다.

 

 

전국 각지에서도 다양한 장미축제가 개최된다. 서울과 경기도 일대에서는 올림픽공원과 서울대공원에서 다양한 장미를 만날 수 있다. 또한 에버랜드 장미원에서는 5월에 40여일간 에버랜드 장미축제가 열린다. 5월에 서울장미축제가 중화체육공원, 중랑천로 장미터널에서 펼쳐진다. 5월에 전남 곡성 섬진강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곡성 세계장미축제가 열리며 5월 말에는 고양 호수장미페스티벌도 예정되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