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군산 군도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에 딸린 군도로 군산시에서 남서쪽으로 약 50㎞ 떨어진 해상에 있으며 무녀도, 선유도, 신시도, 방축도 등 63개 섬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중 16개가 유인도이다. 섬들은 해발고도 150m 이하의 낮은 구릉성 섬들로 원형으로 배치되어 있다. 그 중 신시도가 가장 크다.
선유도, 무녀도 ,장자도 등 일부 섬이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겨울철에는 북서계절풍의 영향을 많이 받고 여름은 따뜻하고 습기가 많은 편이다. 근해 연안어업의 중심지로서 인근 수역은 서해 다른 지역에 비해 수심이 일정하고 해안선이 만을 형성하고 있으며 해저는 암반과 개펄로 이루어져 있다.
선유도를 비롯한 거의 모든 섬이 주변의 물이 얕고 모래가 깨끗해 해수욕이 가능하며 어자원이 풍부해 바다낚시나 스킨스쿠버 등 레저,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다. 선유도의 망주봉과 명사십리, 장자도의 사자바위와 할미바위, 방축도의 독립문바위, 명도와 횡경도의 기암괴석, 말도의 갈매기 등 볼거리 등이 많이 있다.
신시도와 무녀도에는 염전이 있으며 대장도에는 1만여 점의 수석과 분재를 모아놓은 개인 소유의 수석전시관이 일꼬 말도에는 등대가 있다. 10리 길이의 해수욕장 모래로 유명한 명사십리는 해질녘 서쪽바다가 온통 붉게 물들어 장관을 이루는 선유낙조를 위시하여 고군산 8경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고군산군도
장소 : 전북 군산시 옥도면 대장도리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