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한방약초축제는 2023년 10월 6일부터 2023년 10월 10일까지 산청IC 축제광장, 동의보감촌 등지에서 펼쳐진다. 지리산 청정지역의 약초자원과 소설 동의보감을 기반으로 2001년 전국최초의 한의약 테마관광지 조성 등 역사와 문화 ,자연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여 축제를 통해 산청한방약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한다.
현대인들의 최대 관심사인 웰니스, 항노화 관련 산업을 연계한 산업형 축제이다. 특히 가족과 연인이 함께 산청의 우수한 약초의 효능을 직접체험해 보는 산청한약방체험, 내몸의 보약체험, 웰니스헬스투어 등 몸과 마음의 건강은 물론 다양한 즐길거리로 국내 항노화산업의 현주소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축제이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의학서 동의보감의 고장 산청은 동의보감의 저자 의성 허준 선생 등 많은 명의들이 살신성인의 정신으로 의술을 펼친 곳이며, 민족의 영산 지리산을 중심으로 청정한 자연 환경 속에서 자생하는 토종약초는 뛰어난 품질과 효험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개막 및 제전행사에 개막식, 제례행사, 주제행사에 혜민서, 한방힐링 온열체험관, 내몸의 보약체험, 산청한약방, 판매행사에 산청약초시장, 푸드트럭, 체험행사에 약초게임, 어의 의녀복 입기 체험, 약초화분 만들기, 약초 향기주머니, 대왕 약탕기 약차 체험, 동의보감촌 허준순례길 구절초, 치유의 숲, 공연, 경연, 전시 등이 있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산청한방약초축제
축제기간 : 2023.10.06. (금) ~ 2023.10.10. (화)
장소 : 산청IC축제광장, 동의보감촌
주최 : 산청군
주관 : 산청축제관광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